서산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2:20:37
  • -
  • +
  • 인쇄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6건 등 22개 안건 의결
▲ 서산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마무리

[뉴스스텝] 서산시의회는 12일 제30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4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 조례안 6개 등 총 22개 안건을 처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수의) 소관으로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기정 예산안 1조 4,016억원 대비 607억(4.3%) 증액된 1조 4,623억 원 규모로 편성됐으며, 집행부가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했다.

함께 제출된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기금운용변경계획안’ 또한 원안가결했다.

행정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강문수) 소관으로 △서산시 가족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강문수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향교·서원 전통문화의 계승·발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경화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실종자 수색 활동 지원 조례안(이정수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자치행정과),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시세 감면 동의안(세정과), △서산 테크노밸리 국민체육센터 민간위탁 연장 계약 동의안(체육진흥과) 등은 원안가결했다.

△서산시 장애인·보호자의 알권리 보장을 위한 조례안(최동묵 의원 대표발의)은 수정가결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안동석) 소관으로 △서산시 친환경 소재 현수막 사용 및 폐현수막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김용경 의원 대표발의), △서산시 모항 크루즈선 운항 협약체결 동의안(미래전략담당관실) 등은 원안가결했다.

△2035년 서산시 공업지역 기본계획(안) 의견제시의 건(도시과)은 찬성의견으로, △서산 성장관리계획 구역지정 및 계획수립(안) 의견제시의 건(도시과)은 기타의견으로 채택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 안건 상정에 앞서 가선숙 의원이 ‘서산의료원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활성화를 위한 지원 촉구’를, 안동석 의원이 ‘서산 바이오·웰빙·연구특구 근본적 재검토 촉구’를, 최동묵 의원이 ‘반복되는 하천 피해, 미리 선제적으로 대응하자’를, 안효돈 의원이 ‘지금은 생존을 위해 서산시의 역량을 집중할 때’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안원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 반대 촉구 건의안’이 채택됐다.

한편 최동묵 의원이‘서산시의회 의원 징계 요구서’에 대한 신상발언을 했다.

조동식 의장은 “이번 임시회가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힘써 주신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민회중앙회 신년인사회 성황…2026년 힘찬 출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회장 곽영길)는 새해를 맞아 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수도권 출향도민들과 함께 전북의 미래를 응원하고 도민 화합을 다짐하는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었다.이날 행사에는 곽영길 전북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 회장을 비롯해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동영 통일부 장관 등 주요 인사와 수도권 출향도민 500여 명이 참석해 전북의 도약과 도민

고려대 크림슨 봉사단과 함께하는 ‘2026년 제1차 진로진학캠프’개최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1월 11일 관내 고등학생의 꿈과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한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AMP 크림슨 봉사단 제1차 진로진학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고성평생학습관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관내 고등학생 50여 명이 참여한다. 참여 학생은 학년별로 3기(고3) 7명, 4기(고2) 23명, 5기(고1) 20명으로 구성되어 각 학년 수준에 맞는 입시 전략을 제공받을

고성군 취업난, 구인난 모두 잡아라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청년의 관내 취업을 장려하고 지역 업체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26년 청년 취업 수당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청년이 고성군 내 업체 취업 시 매월 30만 원씩 12개월간 수당을 직접 받을 수 있다. 1월 12일부터 접수하고 총 15명 선발 시 모집이 마감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고성군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