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및 예방수칙 준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2:20:37
  • -
  • +
  • 인쇄
▲ 서산시보건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코로나19 예방접종 및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병원급 표본감시 의료기관의 코로나19 입원환자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지난 6월 22일부터 28일까지 집계된 코로나19 입원환자 수는 63명이었으며, 약 두 달 뒤인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집계된 입원환자 수는 367명이었다.

이에, 시는 치료뿐만 아니라 예방접종 및 예방수칙 준수를 통한 코로나19의 사전 차단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예방수칙은 ▲마스크 착용 ▲주기적 환경 청소․소독 및 환기 실시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타인과의 접촉 최소화 등이다.

특히, 65세 이상과 면역저하자 등은 코로나19 고위험군에 속해 각별한 수칙 준수가 필요하다.

시는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중증 위험을 낮추기 위해 요양병원, 장기요양기관 등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한 관리 수칙 준수도 당부하고 있다.

관리 수칙은 ▲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대상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등 건강상태 확인 ▲ 유증상자 발생 시 신속항원검사 및 의료기관 진료를 통한 검사 권고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 ▲ 입소자·종사자 대상 마스크 착용 권고 ▲환기, 소독 등 환경 관리 강화 등이다.

김용란 서산시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재유행이 우려되는 만큼 예방수칙은 우리 모두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특히 면역력이 취약한 고령층과 기저 질환자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말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 급식종사자 대상 정신건강·생명존중 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릉군보건의료원이 운영하는 울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월 6일, 울릉교육지원청 소속 급식종사자(조리사·조리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 및 생명존중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급식종사자는 반복적인 조리 업무와 제한된 작업 시간 속에서 높은 집중도와 책임이 요구되는 직무 특성상, 신체적 피로와 함께 정신적 부담이 누적되기 쉬운 직군이다. 이에 현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충남콘텐츠진흥원, 문체부 지역콘텐츠개발 결과평가 2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충남콘텐츠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평가에서 24년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등급(최고 등급)을 달성하며 국비 인센티브 3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이번 평가는 전국 16개 지역 거점기관의 사업 성과를 평가한 것으로, 평가위원들은 특히 뉴콘텐츠아카데미를 통한 일자리 창출 선순환 체계 마련, 뉴욕 타임스퀘어 전시 등을 통한 글로벌

충북도, 고환율에 따른 도내기업 수출․입 영향 점검

[뉴스스텝] 충북도는 8일(목) 오전 10시, 충북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KOTRA 충북지원본부,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 등 8개 수출 유관기관들과 충북연구원, 도내 수출입 기업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환율에 따른 충북 수출․입 기업 대책회의‘를 개최했다.이복원 경제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고환율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도내 수출․입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고, ’26년도 수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