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5 글로벌 AI & 에듀테크 스타트업 컨퍼런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2:25:12
  • -
  • +
  • 인쇄
▲ 2025 글로벌 AI & 에듀테크 스타트업 컨퍼런스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16일 서귀포시 스타트업타운에서 해외 10여 개국, 17개 혁신대학 관계자와 입주기업 등이 참여한 ‘2025 글로벌 AI&에듀테크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 혁신기관의 인사이트 공유와 국제기관 관계자 네트워킹을 통해 서귀포시를 중심으로 한 창업생태계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제주올레 안은주 대표 특강 ▲글로벌 기관- 입주기업 1:1 교류 ▲입주기업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스타트업타운 시설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해외 스타트업 및 교육 생태계 관계자가 참여한 패널토론과 국제 혁신사례 공유를 통해 AI와 에듀테크 등 혁신기술과 창업 인프라 연계의 미래 방향성을 모색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방선엽 서귀포시 경제일자리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혁신기관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강화하는 발판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타운을 거점으로 창업지원을 지속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미래 성장 동력 창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