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매돌이 체험관’ 운영 통해 광양 K-POP 페스티벌 열기 더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12:25:25
  • -
  • +
  • 인쇄
AR게임, 포토존, 인형뽑기, 모션게임, 솜사탕·야광타투 등 무료 체험에 풍성한 선물까지
▲ 광양시, ‘매돌이 체험관’ 운영 통해 광양 K-POP 페스티벌 열기 더한다 - 관광과(매돌이 체험관 가이드북(1)

[뉴스스텝] 광양시는 ‘제5회 광양 K-POP 페스티벌’의 사전 열기를 확산하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축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돌이 체험관’ 운영 및 ‘기대평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돌이 체험관’은 광양의 대표 캐릭터 ‘매돌이’를 주제로 한 오감형 체험 공간으로, 오는 10월 17~18일 광양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페스티벌의 현장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체험관은 ‘매돌이 오락체험관’과 ‘맛과 밤이 빛나는 매돌이 체험관’ 두 개 코너로 구성되며, 티켓 배부처 옆에서 축제 양일간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운영된다.

‘매돌이 오락체험관’에서는 △AR게임부터 △매돌이 포토존 △매돌이 인형뽑기 △매실정과 미디어파사드 △매실 자르기 모션 게임까지 총 5종의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AR 매돌이를 3개 이상 잡거나 3종 이상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매돌이 메모지’ 또는 ‘전자파 차단 스티커’ 등의 기념품이 제공돼 재미와 선물이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맛과 밤이 빛나는 매돌이 체험관’에서는 매돌이 표정 스티커로 나만의 솜사탕을 만들어보는 ‘매돌이 DIY 솜사탕’ 체험과 ‘매돌이 야광 타투 스티커’ 체험이 마련돼 있다.

또한 페스티벌을 앞두고 기대와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나누는 ‘매돌이 체험관 기대평 이벤트’는 축제 열기를 미리 느끼고 참여의 즐거움을 확산시키는 소통형 참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할 경우, 광양시관광협의회 인스타그램 또는 홈페이지에서 ‘매돌이 체험관 가이드북’ 게시물을 확인한 뒤, 가장 기대되는 체험명과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고 네이버 폼에 인증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총 48명에게 BBQ 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 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0월 22일 발표 예정이다.

이현주 관광과장은 “제5회 광양 K-POP 페스티벌은 광양의 문화적 위상과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관광의 매력을 한데 모은 축제”라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고 세대와 지역을 잇는 열린 글로벌 관광축제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AR 기술과 미디어 체험이 결합된 ‘매돌이 체험관’과 기대평 이벤트는 축제의 사전 분위기를 높이고, 참여형 K-POP 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광양의 매력을 체험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열기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를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는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특히 집중검진대상자에 해당되는 75세 진입자 및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의 가정,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치매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치매안심센터 17명의 전문 인력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도전, 나사 글로벌 캠프 출발

[뉴스스텝] 우주를 향한 전북 학생들의 힘찬 도전이 시작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도내 중학교 1학년 학생 24명이 ‘2025 나사(NASA) 글로벌 캠프’를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프는 과학적 사고력 배양과 이공계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이 선진 과학기술과 문화를 직접 경험하면서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다. 참가 학생들

“함께 날아오르다!” 증평군장애인복지관, 2025년 나래핀 축제 성료

[뉴스스텝] 증평군장애인복지관은 24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2025년 나래핀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축제에는 복지관 이용자와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행사장에는 △타로·사주 △공예·만들기 △먹거리 등 체험부스와 △문해교육 △네일아트·목공 △민화·바리스타 등 장애인 평생학습존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또한 △수어통역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