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O 양양, 발대식 개최…레전드리그 첫 출전 다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2:20:12
  • -
  • +
  • 인쇄
김영삼ㆍ최규병ㆍ김수장ㆍ김동면 9단 선수단 구성
▲ GOGO 양양, 발대식 개최…레전드리그 첫 출전 다짐

[뉴스스텝] 양양군은 9월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바둑단 ‘GOGO 양양’의 2025 인크레디웨어 레전드리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탁동수 양양군 부군수를 비롯해 김연식 양양군체육회장, 이미애 관광경제국장, 김재미 체육교육과장, 조대현 감독과 선수단 등이 참석해 창단을 축하했다.

GOGO 양양은 지난 8월 26일 열린 선수 선발식을 통해 김영삼 9단을 1지명으로, 최규병 9단을 2지명으로 선발했으며, 김수장 9단과 김동면 9단을 각각 3·4지명으로 택해 선수단 구성을 마쳤다. 초대 감독으로는 조대현 9단이 선임됐다.

GOGO 양양은 오는 17일 디펜딩 챔피언 ‘수소도시 완주’와의 1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첫 시즌에 나선다.

정규리그는 9월 1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개 팀이 더블리그 방식(총 14라운드, 56경기)으로 순위를 다투며, 상위 4개 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해 스텝래더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2025 인크레디웨어 레전드리그는 ㈜인포벨이 타이틀 후원을 맡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하며,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한다.

우승 상금은 3천만 원, 준우승 상금은 1천5백만 원이며, 팀 순위 상금과 별도로 승자 70만 원, 패자 40만 원의 대국료가 지급된다.

제한 시간은 각자 30분에 초읽기 40초 5회가 주어진다.

조대현 감독은 “양양군의 응원과 관심 속에서 GOGO 양양이 최선의 경기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탁동수 부군수는 “레전드리그 발대식을 양양군에서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며 “이번 팀 창단을 계기로 양양군이 바둑을 통해 활기찬 문화·체육 도시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레전드리그에는 ▲수소도시 완주(감독 김기헌) ▲yes 문경(감독 양상국) ▲의정부 행복특별시(감독 이형로) ▲효림(감독 윤영민) 등 기존 4개 팀과, ▲GOGO 양양(감독 조대현) ▲쏘팔코사놀(감독 김성래) ▲맥아더장군(감독 한상열) ▲사이버오로(감독 이기섭) 등 신규 4개 팀이 참가해 총 8개 팀이 열전을 펼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