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꽃음식 발전을 위한 ‘오감으로 느끼는 화식(花食)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2:35:48
  • -
  • +
  • 인쇄
꽃차와 어울리는 화과자, 약과쿠키 등 디저트 만들기
▲ ‘오감으로 느끼는 화식(花食)교육’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21일과 23일 2회차에 걸쳐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습실에서 고양시민 및 꽃음식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오감으로 느끼는 화식(花食)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과자와 오븐으로 구운 약과쿠키 실습교육으로 꽃차와 어울리는 디저트를 만들어 고양시 화훼 산업의 다양한 가능성을 넓히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훼는 우리 고양시의 중요한 자원 중 하나로, 이번 꽃 음식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어 일반 가정 및 현장에 적용함으로서 화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꽃음식연구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관내 여성농업인 학습단체로 회원 수 28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양특례시 화훼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꽃차를 비롯한 다양한 꽃 음식 개발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려한 날들' 정일우, 정인선과 으르렁 케미 폭발! 설렘과 긴장 사이 로맨스 향방은?

[뉴스스텝] ‘화려한 날들’이 빠른 스토리 전개로 주말 안방을 매료시키고 있다.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방송되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연출 김형석 / 극본 소현경 / 제작 스튜디오 커밍순, 스튜디오 봄, 몬스터유니온)은 매회 배우들의 명연기와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특히 김다정(김희정 분)이 친구들 모임에서 아들 지혁의 파혼 소식을 묻는 친구에게 속 시

‘최강야구’ 김태균, “이번만큼은 팬들에게 꼭 ‘우승’을 안겨드리고 싶다”

[뉴스스텝] JTBC ‘최강야구’ 김태균이 ‘우승’을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오는 9월 22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JTBC 대표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기획 황교진 연출 성치경, 안성한, 정윤아)는 은퇴한 프로 출신 야구 선수들이 함께 팀을 이뤄 다시 야구에 도전하는 리얼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김태균, 윤석민, 나지완, 이대형, 권혁 등 역대 KBO 레전드 선수들이 뭉쳐 기대

'착한 여자 부세미' 진영, 전동민 캐릭터로 데뷔 후 첫 아버지 캐릭터 도전! “부성애라는 감정을 표현할 때 고민 많아”

[뉴스스텝] 진영이 '착한 여자 부세미'와 운명적인 첫 만남을 고백해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오는 9월 29일(월) 첫 공개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는 인생 리셋까지 카운트다운 3개월, 한 방을 꿈꾸며 시한부 재벌 회장과 계약 결혼을 감행한 흙수저 여자 경호원이 막대한 유산을 노리는 이들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