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읍 협의체, 추석맞이 행복꾸러미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8 12:30:41
  • -
  • +
  • 인쇄
▲ 홍천읍 협의체, 추석맞이 행복꾸러미 전달

[뉴스스텝]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을 맞아 특화사업으로 기초생활보장 홀몸 어르신들에게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

행복꾸러미는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떡과 전, 과일, 고기로 구성됐다.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의 대상자를 홍천군 노인복지관의 돌봄 대상자 중 명절에 찾아오는 가족이 없는 어르신들로 선정했으며, 명절 음식을 맛보며 마음이나마 풍요로워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사업을 펼쳤다.

꾸러미는 협의체 위원들과 홍천군 노인복지관 지역복지팀장 및 팀원들이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했다.

한 어르신은 “명절은 떨어져 지내는 자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을 나누며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운 날이지만 찾아오는 이 없는 우리들은 혼자 지내며 마음이 적적한 날”이라며 “이렇게 찾아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명숙 민간위원장은 “추석명절에 소외되는 이웃을 위한 특화사업을 기획한 홍천읍 찾아가는 보건복지부서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꾸러미에 감동 받으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 더욱더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성구, 설 연휴에도 빈틈없는 돌봄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설 연휴 기간 ‘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을 설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하고, ‘아이돌봄서비스’는 평일 요금을 적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수성구형 휴일어린이집’은 보호자의 근로 활동이나 긴급한 사정 등으로 일시적인 자녀 돌봄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보육 서비스다.지난해 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성애플트리어린이집(만촌1동) 국공립피노키오어린이집(범물2동) 국공립예은어린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독서지도’ 운영

[뉴스스텝] 인천 동구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돕기 위해 2월~11월까지 ‘가정방문 기초학습 및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교육 지원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 강사가 주 1회 가정을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등학생은 국어, 수학 등 기초학습을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미취학 아동에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 향한 기습 고백 그 후! 로몬 열혈 응원단 김혜윤 → 남산 야경 데이트 포착

[뉴스스텝]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의 연애가 시작될까.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극본 박찬영·조아영, 연출 김정권, 기획 스튜디오S, 제작 빈지웍스·모그필름) 측은 8회 방송을 앞둔 7일, 강시열(로몬 분)을 향한 은호(김혜윤 분)의 기습 고백 그 후가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팔미호(이시우 분)와 함께 ‘운명 공동체’로 얽힌 두 사람의 새로운 관계 변화를 더욱 기대케 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