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홍보모델 '서울베이비앰버서더'를 찾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3 12:35:17
  • -
  • +
  • 인쇄
만 0세~5세 이하 영유아 총 7명 선발, 14일~21일 신청…소정의 활동비 지급
▲ ‘서울베이비앰버서더’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서울시가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얼굴이 될 아기모델 ‘서울베이비앰버서더’(baby ambassador)를 찾는다.

서울시는 아이들이 주는 기쁨과 행복을 널리 알리고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와 시민들을 친근하게 연결해줄 홍보모델을 최초로 선발하고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베이비앰버서더’는 만 0세~5세 영유아 총 7명을 선발하며, 공식 홍보영상, 포스터 등 각종 콘텐츠를 통해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주 정책 대상자인 양육자와 아이의 눈높이에서 본 다양한 서울시의 저출생 대책을 알리고 행복한 육아 일상 공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2024년 12월부터 2025년 5월까지 6개월간이다.

아기모델은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공식 홍보 영상 등 홍보물의 CF 모델로 활동하며 소정의 출연료가 지급된다. 양육자는 육아일상, 정책 체험기 등 활동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주당 2~3개의 영상을 제출하고 개인계정 운영 시 탄생응원 공식 계정 태그, 공동작업자로 추가하는 등 6개월간 이탈 없이 활동할 시 수료증을 받게 된다. 양육자에게는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활동 시 소정의 원고료지급, ‘서울베이비앰버서더’ 위촉식 초청 및 전문 사진 작가의 프로필 촬영, 서울시 각종 공식 행사 초청 등 특전을 제공한다.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홍보모델 ‘서울베이비앰버서더’가 되고 싶다면 14일부터 21일 13시까지 서울시 누리집에 게시된 네이버폼을 통해 지원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접수일 현재 주민등록상 서울에 거주하고 있으며, 만 0~5세 이하 자녀의 양육자가 블로그 ·스레드 ·엑스(X)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중 1개 이상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운영하는 계정은 최소 구독자 500명 이상, 게시물 10건 이상이어야 하며, 만 0~5세 이하 자녀를 포함해 2자녀 이상의 다자녀 가정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결과는 11월 22일 서울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자 메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은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직접적인 정책 대상인 아기모델이 참여하는 ‘서울베이비앰버서더’ 운영으로 아이와 양육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참신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서울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대표 얼굴로 함께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 2025년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29일 오후 6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제29회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시가 개최하고 대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애란)가 주관해 700여 명의 보육교직원과 내빈이 함께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시장상 20명, 시의장상 20명,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7명, 대전어린이집연합회장상 9명 등 총 56명의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