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인순이, 지속가능한 여행을 테마로 한 ‘기적의 버스킹’ 홍천군에서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8 12:35:56
  • -
  • +
  • 인쇄
10월 2일 홍천 무궁화수목원에서 수준 높은 버스킹 선보일 예정
▲ 가수 인순이, 지속가능한 여행을 테마로 한 ‘기적의 버스킹’ 홍천군에서 열어

[뉴스스텝] 가수 인순이가 44년 가수인생 처음으로 길거리공연(버스킹)에 나선다.

버스킹 방송 프로그램 홍수 속에서도 44년 관록의 가수가 길거리 공연에 나선 것은 이례적이다. 음향 시스템이 제대로 준비되지 않는 야외 환경에서의 공연은 가수들이 꺼려하기 때문.

그녀가 길거리 공연에 나서게 된 것은 지속가능한 여행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홍천군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함이다.

‘지속가능한 여행’이 요즘 세계적으로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관광에 대한 수요가 특정지역과 자원으로 쏠리면서 관광자원이 피폐해지고 지역 주민이 고통 받는 일이 발생하고 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관광수요를 분산하자는 움직임이 나타나게 된 것.

홍천군에는 연중 10월 한 달만 문을 여는 은행나무숲이 있고 무궁화수목원 내 ‘무궁화의 집’ 역시 청보리와 코스모스 등 계절별 초화류와 함께 어우러져 ‘지속가능한 여행’의 세계적인 추세에 발 맞추고 있다.

이런 취지를 살려 인순이의 기적의 버스킹 ‘어게인스트 올 오즈’는 홍천군의 무궁화수목원을 공연 장소로 택하게 됐다고 홍천군 관계자는 밝혔다.

“음악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지속 가능한 환경을 남겨 주자는 메시지를 내고 싶었다”는 그녀의 특별한 행보는 홍천군에 대한 고마움을 갚는 차원이기도 하다.

이번 공연에서 인순이는 홍천군 내 다문화가족과 홍천군민들을 초대해 자신이 설립한 대안학교 ‘해밀학교’가 홍천군에 세워질 수 있도록 환영해 준 홍천군과 군민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그녀의 이런 생각에 아이돌 가수, 외국인 방송인, 젊은 뮤지션들이 함께 뜻을 모으면서 ‘어게인스트 올 오즈’ 버스킹팀이 결성되게 됐다.

2022년 10월 2일 오후 3시 강원도 홍천군 무궁화수목원에서 진행되는 ‘어게인스트 올 오즈’ 버스킹팀의 공연에는 최근 10주년 앨범 ‘X’를 발매하며 활동을 재개한 걸그룹 EXID의 리드보컬 혜린, 멕시코 출신 방송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스페인 출신 방송인 라라 베니또, 슈퍼밴드2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팀 ‘시네마’의 클래식 기타 리스트 장하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피아노 랜덤채팅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콜드쉽 (주찬양) 등 젊은 음악인들이 함께 참여한다.

한편, 버스킹에 참여한 기타리스트 장하은은 홍천을 주제로 한 ‘물과 흐름의 도시, 홍천’이라는 브랜드 뮤직비디오의 제작에도 참여해 클래식 기타의 아름다운 선율에 홍천군의 관광자원을 영상으로 구성해 소개할 예정이다.

홍천군ㆍ강원도ㆍ아리랑TV는 이번 행사가 음악을 통해 홍천군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에서 기획됐으며 버스킹 영상은 한국의 글로벌 채널 ‘아리랑TV’에 방송되고 기타리스트 장하은의 홍전군 브랜드 마케팅 뮤직비디오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