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꿈․끼 발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9 12:35:36
  • -
  • +
  • 인쇄
▲ 2022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개막식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7일부터 28일까지 서귀포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 ‘2022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꿈을 JOB多’가 학생, 교사, 학부모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야외 이벤트존에서 펼쳐진 개막식은 변남석 밸런싱 아티스트의 공연을 시작으로 아카펠라와 비트박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의 드론 퍼포먼스의 화려한 쇼로 개막식의 포문을 열었고, 수많은 학생들은 꿈을 담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극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진 동아리공연는 표선중학교의 자율동아리로 구성된 플루트 연주동아리 앙상블 더클랑과 어쿠스틱바당 밴드, 치어리딩부 1위를 차지한 치어스타 공연으로 학생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으며,

59명으로 구성된 서귀포중학교의 관악부 윈드하모닉스는 수려한 합주로 서귀포예술의전당을 웅장한 울림으로 수 놓았다.

동아리 공연에 참가한 학생은“서귀포예술의전당 큰 무대에 설 수 있어서 평생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 처음으로 서는 자리라 긴장했지만, 더 많이 노력에서 다시 무대에 서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외에도 3D 및 메타버스를 이용한 가상현실 체험 등 50여 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창작뮤지컬‘틱틱붐’은 꿈과 현실의 갈림길에서 고민하는 가난한 예술가의 삶을 통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공연으로 호응을 얻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2022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꿈을 job多'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속에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 손잡고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