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8 12:35:41
  • -
  • +
  • 인쇄
▲ 서귀포보건소

[뉴스스텝] 서귀포보건소는 10월 10일‘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개선을 위하여 하영올레 3코스 등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한다.

이번 정신건강의 날 행사는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타인의 시선보다 당신의 마음이 우선입니다.”라는 주제로 워크온을 활용한 ‘하영 힐링하길’걷기 챌린지를 비롯하여 다양한 정신건강 홍보를 강화한다.

워크온을 활용한‘하영 힐링하길’걷기 챌린지는 10월 10일 ~ 10월 31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가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하영올레 3코스를 걸으면서 주요 지점 10곳에 설치된 ‘힐링 가랜드’에서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걷기 챌린지 80% 이상을 완주하여 본인 SNS에 인증한 주민 200명에 대하여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10월 13일 ~ 10월 20일까지 동홍 주공 3·6단지 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교육을 실시하고, 10월 7일 서귀포예술의 전당에서는 임산부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정신건강 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귀포시 주요 지역에 정신건강의 날 기념 홍보 현수막을 게첨 하고, “마음건강 지키는 7가지 수칙”등을 서귀포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마음건강을 챙겨보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