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2년 하반기 행복민원·청렴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30 12:35:30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2022년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접수 처리된 유기한 민원을 무작위로 추출, 190명에 대하여 ‘2022년 하반기 행복민원·청렴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객관적인 조사를 위하여 전문기관에 설문조사를 위탁하여 민원처리 만족도(신속성, 전문성, 공정성, 친절도, 전반적 만족도)와 청렴도(투명성, 알선·청탁 여부, 금품·향응 제공 요구, 전반적 청렴도)를 조사했다.

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점수는 총 93.5점으로 민원처리 만족도는 총 91.7점, 청렴도는 총 95.3점으로 나타났다.

민원처리 만족도는 업무 친절성(92.5점), 업무 공정성(92.5점)이 높게 나타났고, 업무 신속성(91점), 업무 전문성(91점)으로 타 항목보다 다소 낮게 나타났다.

청렴도는 알선·청탁 여부(100점), 금품·향응 제공 여부(100점)으로 높게 나타났고, 업무 투명성(92점)이 타 항목보다 다소 낮게 나타났다.

2022년 하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총점은 93.5점으로, 상반기 대비 0.5점 상승하여 고객만족도 지수가 상반기에 이어 우수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민원처리 부서의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통해 민원 업무지식, 업무처리능력, 정확성, 신속성 등을 높이고, 민원업무 처리시 민원인에게 기준과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여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소벤처기업부,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 시행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여성창업 활성화와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여성기업 육성사업 통합 공고’를 4일 시행한다고 밝혔다.올해 여성기업 육성사업은 여성 창업, 여성기업 판로, 인력 지원과 함께 인공지능‧바이오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여성의 건강 및 삶의 질을 제고하는 펨테크(FemTech) 산업 육성을 포함한 4개 분야, 11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며 총 지원 규모는 총 117.4억원이

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6년도 중소기업 연구인력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인력의 채용, 파견,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기부는 해당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난을 완화하고 기술혁신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세부적인 사업내용과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다.① 연구인력 채용지원사업 (신진·고경력)중소기업

군포시의회 박상현 의원, 국민의힘 당명 개정을 위한 2030 청년 주도 ‘브랜드전략TF’ 합류

[뉴스스텝] 국민의힘이 새 당명 논의를 본격화한 가운데, 군포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인 박상현 의원(군포시 재궁동·오금동·수리동)이 2030 청년들로만 구성된 ‘브랜드전략 태스크포스(TF)’에 단원으로 참여해 당 쇄신 논의에 힘을 보태고 있다.이번 TF는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구성된 한시적 조직으로, 지도부로부터 당명 개정과 관련한 전권을 위임받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명 변경을 단순한 이미지 교체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