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희망·내일키움통장”등 가입자 자립역량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6 12:40:47
  • -
  • +
  • 인쇄
『희망을 키우는 재무 설계 노하우』를 주제로 제주 농어업인회관에서 교육
▲ 자립역량 교육

[뉴스스텝] 제주시는 12월 13일 14시 제주특별자치도 농어업인회관에서 희망·내일키움통장 등 가입자 23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연금공단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2시간동안 자립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일하는 수급자 및 차상위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 교육, 창업, 결혼 등을 위한 목적의 저축액에 정부가 일정비율의 매칭금을 지원해 자립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희망키움Ⅱ‧내일키움통장 가입자는 3년간 4회 이상 교육이수를 하여야 하며, 희망저축계좌Ⅱ 가입자는 3년간 필수교육 10시간 중 2시간 이상 집합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현재 제주시 자산형성지원사업 가입 유지자는 총 974명이며, 이번 교육은 국민연금공단 제주지사 노후준비서비스팀의 김홍 강사를 초빙하여 “희망을 키우는 재무 설계 노하우”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제주시는 일자리를 통한 근로복지(Workfare)를 통해 스스로 노력하여 자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은 물론 근로빈곤층의 자립을 위해 다양한 자활사업 발굴 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과 함께 자립역량 교육 또한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7일 오후 4시, 백운아트홀에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를 개최한다.W아카데미는 원주시의 새로운 변화를 창출하고, 시민과 공직자 등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설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연이 매월 1회 백운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다.이번 강연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문 도슨트이자 문화 해설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창용 도슨트를 초청해, ‘그림 읽어주

제천시, 지능형 침수 대응시스템 구축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9월 11일 열린 제42회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지능형 침수대응시스템 구축사업’을 발표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발표대회는 지역별 우수 정보화사업을 발굴해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공동 주최한 행사다. 제천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집중호우와 침수 피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 기반 시스템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

당진시, 추석맞이 성수품 합동단속 실시

[뉴스스텝] 당진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명절 성수품의 원산지 표시 의무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16일 밝혔다.충청남도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지난 8일부터 시작해 오는 9월 24일까지 약 3주간 지역 특산 추석 성수품 제조업소, 대형식당 및 마트, 축산물 가공 및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이번 단속은 원산지의 거짓 표기, 식품위생 등에 대한 단속으로 공정거래 유도와 생산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