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6.25 참전유공자 유족에 화랑무공훈장 전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4 12:45:32
  • -
  • +
  • 인쇄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은 6.25전쟁에 참전에 공을 세운 故 오인수 상사의 자녀 오형근, 故 김우석 일병의 자녀 김수영 씨에게 국방부 장관을 대신해 4월 4일 군수집무실에서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

국방부는 ‘6.25무공훈장 찾아주기 조사단’을 통해 6.25전쟁 당시 서훈 대상자로 결정됐으나 실제 훈장을 전달받지 못한 공로자 및 유족을 찾아 무공훈장을 수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故 오인수 유공자는 8사단에, 故 김우석 유공자는 2군단에 소속되어 6.25전쟁에 참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영 유족은 “아버님께서 일찍 돌아가셔 군대를 다녀오신 것도 알지 못했다.”고 말하며 “이렇게라도 무공훈장을 받게 되셔서 영광이다.”고 전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늦었지만 무공훈장을 유가족에게 전해드릴 수 있어서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유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