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상남초 어린이날 맞아, 전문대항군연대 주관 교육가족 부대개방 초청 행사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3 12:35:53
  • -
  • +
  • 인쇄
“군부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꿈·희망·안보관이 쑥쑥 자라다”
▲ 강원도교육청 전경

[뉴스스텝] 상남초등학교는 3일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 소속 전문대항군연대에서 실시하는 부대개방 초청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단 창설기념일 및 어린이날을 맞아 해당 부대에 근무하는 군인 가족뿐만 아니라 상남초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초청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 위상 제고를 위해 계획된 행사다.

상남초 교육가족은 부대 내 군수 장비 및 물자 전시를 관람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군대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프로그램은 △부대 소개영상 시청 △장비·물자·군용품 소개 △장비운용 시범 △병영생활관 견학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됐고, 군 이색코너 체험인 △개인ㆍ분대용 천막 체험 △건빵 시식 △개인화기 마일즈 사격 체험 △페이스페인팅 △전투복 및 군장류 착용 체험 △포토존이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정진구 교장은 “이번 초청은 지난 2021년 상남면에 군인 아파트가 들어온 후 처음으로 진행된 행사로, 가족과 함께 아빠가 근무하는 부대를 둘러보고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자녀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라며,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꿈·희망·안보관을 심어 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의 안보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13일 음성명작관에서 군과 읍·면 세무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지방세 제도개선 방안 및 신세원 발굴 방안 등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발표대회 결과 ‘지역미래발전세 도입 및 효과적인 과세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대소면 박윤

상주시, 고액·장기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추진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5년 하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고액·장기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고액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처분을 본격 실시한다.특히 무단 방치된 체납차량으로 인해 시민 고충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사례에 대해 우선 조치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도심 미관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던 무단 방치된 고액 장기·체납 차량을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전국 2위

[뉴스스텝] 대전시는 천안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전국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최우수상, 2023년 장려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다.이번 대회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 초기대응,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재난안전통신망(PS-LTE)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