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사대부중, 교직원-신입생 양성평등 실천 서약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0 12:40:29
  • -
  • +
  • 인쇄
▲ 교직원-신입생 양성평등 실천 서약식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중학교는 학교 양성평등 교육 운영을 위한 학생-교직원 양성평등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약식은 교육기본법 개정에 따라 학교 교육에서 양성평등 실시 의무화로 학교의 양성평등 교육 운영의 책임이 커지고, 코로나-19의 제한조치가 완화되면서 대면으로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현재 제주사대부중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2022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2년간) 학교 양성평등 교육관련 연구가 진행 중이다. 먼저 제주사대부중은 교직원 서약식을 2월 워크샵 기간 동안 2023학년도를 준비하며 선행했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교직원들에 대한 학교 양성평등 교육 안내를 위해 양성평등 체인지메이커 동아리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을 활용하여 의미를 더했다.

동아리 학생들은 자신들이 선생님들을 위해 우리 학교와 연구주제 관련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이 어려웠지만 선생님들이 이걸 보고 배운다고 생각하니 뭔가 더 열심히 준비하게 됐고, 교사들은 이렇게 학생들에게 안내를 받으니 인상적이었으며 보다 진지하게 교육내용을 고민하게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신입생들은 입학식을 마치고 3월 3일 같은 장소에서 1학년 대표를 직접 뽑고 대표의 서약에 따라 학생들이 제창하며 진행됐다. 학생들은 교복을 입고 함께 서약을 하니 뭔가 신기하고, 중학교 생활이 기대된다는 소감을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아직은 제한된 상황이라 부분적이지만 따로 또 같이 늘어나는 대면 활동들로 분위기가 더욱 조성되는 것 같다며 교내 양성평등 교육 문화 확산을 위해 보다 참신한 프로그램들을 조성하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