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년 자산관리를 위한 찐한 재테크'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30 12:40:53
  • -
  • +
  • 인쇄
▲ 청년 자산관리를 위한 찐한 재테크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오는 6월 11일 진행하는 2023년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청년 자산관리를 위한 찐한 재테크'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제3기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에서 정책 제안한 청년교육의 일환으로, 실전 개인제무제표 작성을 포함한 자산관리 핵심강의(보험, 저축, 투자, 연금 등)와 일대일 재무컨설팅을 진행한다.

만19세부터 39세이하의 도내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의 참가자 중 서귀포시 청년 선착순 40명에 대해서는 맞춤형 일대일 재무컨설팅을 제공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청년들의 정책 수요를 반영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