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농업의 미래 이끌 청년농업인 4-H 연합회 회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2:31:33
  • -
  • +
  • 인쇄
▲ 농업의 미래 이끌 청년농업인 4-H 연합회 회원 모집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농업의 미래 이끌 청년농업인 ‘무안군 4-H연합회’ 2024년도 신입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무안군 4-H연합회는 지ㆍ덕ㆍ노ㆍ체(4-H)의 이념과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슬로건을 실천하며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농업인 학습단체이다.

지난 1월 취임한 27대 송효찬 회장(현경면)과 60여 명의 청년농업인이 모여 정보 교류와 지역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을 대표하는 청년농업인 단체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지난해 4-H 과제답에서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쌀을 활용해 ‘무안YD페스티벌’의 도농 화합 프로그램 운영하고, 취약계층에 쌀을 기부하는 봉사로 군민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송효찬 회장은 “저 또한 청년농업인으로서 농업에 뛰어드는 청년의 힘든 과정을 겪었다”라며 “힘을 합쳐 짐을 덜어가며 함께 성장할 무안의 청년들을 기다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함경훈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청년후계농 바우처 지원에 일정 시간 이상의 교육 이수가 필요한데, 올해부터는 회의를 포함한 모든 4-H 활동에 교육 시간을 부여하고 있다”며, “1947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한국 4-H의 역사에 더 많은 지역 청년이 동참해 농업·농촌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 농업기술센터 또한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가입 문의는 무안군농업기술센터또는 무안군4-H연합회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 종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주관으로 지난 19일 와부읍민회관 2층 강당에서 ‘2025년 와부시니어센터(노인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종강식에는 대한노인회 와부읍 분회 임원과 와부시니어센터 회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 한 해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회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에 앞서 실버댄스교실 회원들이 식전 공연을 선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군 관광문화진흥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임광현 의원(국민의힘·가평)은 22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가평군 관광문화진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백현종 대표의원(구리1)을 비롯해 이석균 기획수석(남양주1), 서성란 제3정책위원장(의왕2), 윤충식 제5정책위원장(포천1)과 관광·문화 분야 관계자, 지역 주민 대

남양주시 별내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로 마을환경 정비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별내면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주민과 함께하는 ‘가을맞이 낙엽정비 쓰담데이 릴레이’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등 11개 별내면 지역단체 회원 148명과 지역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원, 기간제 근로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낙엽이 다량 발생하는 도로변과 생활권 주변을 중심으로 정비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