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어린이활동공간 환경부 합동 점검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2:36:05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어린이활동공간의 환경안전을 위하여 9월중 환경부와 합동 지도 점검을 추진한다.

어린이활동공간은 어린이가 주로 활동하거나 머무르는 공간으로서 어린이놀이시설,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 대상이다.

서귀포시 관내에는 403개소(어린이집, 주택단지 도시공원 놀이터, 키즈카페 등)가 있으며, 이중 금번 점검대상은 어린이집 실외 놀이시설 20개소이다.

이번 점검은 최근 3년간 점검 이력이 없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며, 환경부에서 지정한 검사기관(대한산업안전협회)과 합동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시에는 △시설물 부식 및 노후화 여부에 대한 육안검사, △ 놀이시설 합성고무 바닥재에 함유된 중금속(납, 카드뮴, 수은, 6가크롬, 폼알데하이드) 간이측정 및 정밀검사, △ 바닥 모래에 기생충(란) 검출 여부 정밀검사를 실시하며, 정밀검사 결과 기준을 초과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개선명령 처분을 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김군자 기후환경과장은 “어린이는 유해물질 노출에 민감한 만큼 어린이활동공간 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광산뮤직ON페스티벌 9만 5,000명 ‘열광’, 전국구 도약

[뉴스스텝] 가을의 낭만과 감성, 신나는 열기로 황룡강변을 물들인 세 번째 광산뮤직ON(온)페스티벌이 9만 5,000여 명(잠정)의 역대급 방문객을 기록하며, 광주 대표를 넘어 전국구 축제로의 도약을 알렸다.광산구는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황룡친수공원에서 열린 제3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이 대성황 속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가을 온(ON) 순간’을 주제로 내건 올해 광산뮤직ON페스티벌은 자연과 음악을 결

제29회 제천박달가요제 성황

[뉴스스텝] 전통가요의 뜨거운 향연이 펼쳐진 ‘제29회 제천박달가요제’가 큰 호응 속 성황리에 끝났다.올해로 29번째를 맞는 제천박달가요제는 치열한 경쟁을 뚫은 10팀의 본선진출자와 5천여 명의 관객이 음악과 함께 어우러져 뜨거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주최하고 ㈜청주방송이 주관한 이번 가요제의 본선 경연은 지난 21일 오후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렸다.대상

경남도 파리사무소, 파리 ‘프랑스 한가위 축제’서 경남 관광 매력 알리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파리16구 아끌리마따시옹 공원(Jardin d’Acclimatation)에서 열린 ‘2025년 프랑스 한가위 축제’에 참가해 경남의 대표 관광지와 문화 콘텐츠를 홍보했다고 밝혔다.프랑스 한인회, 주프랑스한국대사관, 재외동포청, LVMH 그룹 등이 공동 주최하는 ‘프랑스 한가위 축제’는 2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프랑스 최대 규모의 한국 문화 행사다. 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