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뿐히 밟아보는 북한강변 산소길 화천 산소길 걷기 대회 28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12:41:03
  • -
  • +
  • 인쇄
화천군, 28일 북한강 산소길에서 걷기 대회 진행
▲ 지난해 화천 북한강 산소길 걷기대회 전경

[뉴스스텝] 청정 화천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23 화천 선소길 걷기대회가 28일 열린다.

화천의 자랑인 명품 북한강 산소길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는 주민과 관광객 등이 참여한다.

대회는 28일 오전 9시 화천생활체육공원 원형 공연장을 시작으로 위라리 산소길, 원시림 숲길, 수상부교, 살랑교, 대이리 레저도로, 화천읍 인공폭포, 제3터널 수상부교, 화천생활체육공원으로 이어지는 8㎞ 구간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생활체육공원에서는 오전 9시부터 군부대 밴드 공연, 개회식, 몸풀기 체조 후 본격적인 걷기에 나선다.

중간지역인 대이리 살랑교 주변 광장에서는 별도 행사장이 마련돼 가수 최승렬의 버스킹 공연이 마련된다.

또 화천청션소상공인협회가 준비한 가을꽃차 체험을 비롯해 캘리그라피 가을엽서 쓰기, 폴라로이드 사진 추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오전 9시부터 행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화천군 새마을회(급수, 음료 제공), 여성단체협의회(부상방지 테이핑 봉사), 화천청년소상공인협회(플리마켓), 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 강원특별자치도 등이 성공적 진행을 돕는다.

행사장 한쪽에는 화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도 설치된다.

화천군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안전요원을 투입해 인화물질 반입을 제한하고, 곳곳에 의료지원부스를 운영키로 했다.

최문순 군수는 “청정 북한강 산소길은 전국에서 오직 화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명품 걷기 코스”라며 “군민과 관광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