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꿈꿀 수 있다면, 실현도 가능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2:35:40
  • -
  • +
  • 인쇄
제17회 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제 개최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꿈꿀 수 있다면, 실현도 가능하다!’를 슬로건으로 제17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9월 9일 ~ 9월 10일, 9월 16일까지 주말 분산 개최로 제주도내 일원 22개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제는 작년에 이어 대면 대회로 개최하고 있으며 도내 초․중․고등학교 143개교의 학생 5,907명이 19종목에 참가하며 기량을 겨룬다. 학교 급별 참가 현황은 초등학교/170클럽/2,137명, 중학교/172클럽/2,445명, 고등학교/106클럽/1,325명이며, 전국 대회 개최 종목에서 우승한 팀에게는 11월에 열리는 전국 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개최 종목은 농구/배구/배드민턴/야구(연식)/족구/축구/치어리딩/탁구/티볼/풋살/플로어볼/피구/줄넘기/넷볼/킨볼/스포츠스태킹/육상(키즈런)/창작댄스/프리테니스이며, 종목별 세부 종목으로 초․중․고별 남자, 여자, 혼성부로 나뉘어서 개최된다.

“도전하면 성공과 실패 둘 중 하나이지만, 도전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처럼 제17회 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 축제는 학생들이 스포츠를 경험하면서 실패를 통해 좌절을 이겨내고, 성공을 통해 겸손과 배려를 배우며, 도전하는 학생들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에 대해 의미가 깊다.

그동안 학생들이 학교에서 했던 다양한 스포츠클럽 활동을 이제는 다른 지역의 학생들과 서로의 실력을 겨루며 선의의 경쟁 속에 정정당당한 스포츠 정신을 함양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또한,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꿈을 꾸고 서로의 꿈을 응원하면서 더운 날 친구들과 함께 흘렸던 여름 땀방울이 금메달보다 더 값진 가치를 느끼게 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축제가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증진 및 밝고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기대하며, 스포츠클럽 축제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이 함께 땀 흘리고 소통함으로써 긍정적인 교우관계가 이루어지고 활기찬 학교 풍경이 조성되고 있음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한,“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공부와 운동을 함께하며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학생 여러분들에 힘찬 응원에 박수를 보낸다”며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변압기 제조기업 (주)테크윈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0일 전력용 변압기 전문 제조기업인 ㈜테크윈(대표 김성욱)과 총 38.8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전남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테크윈은 거창승강기농공단지 내에 38.8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신축하고, 12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해 올해 8월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2022년 설립된 ㈜테크윈은 배전용 변압기의 설계·제조·검사·납품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

군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전문의 진료로 주민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뉴스스텝] 군위군은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20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안과 전문의 진료는 지난해 9월 도입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소아청소년과 진료는 0~17세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주 2회(화·금요일)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하며 소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도민 안전, 전문가와 함께 지킨다”

[뉴스스텝] 충북도는 30일 충북도의회 신청사에서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식 및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운영 8년 차를 맞은 자문단은 지난 2017년 포항 지진을 계기로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해 2018년 발족한 '지진안전지원반'을 모태로 한다. 이후 2022년 건축공사장 및 건축물의 안전점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를 확대 개편하여 운영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