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도로명주소 노후 건물번호판 교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2:40:41
  • -
  • +
  • 인쇄
한경․추자․우도면 일원 내구연한(10년) 경과 5,025개소 우선 교체
▲ QR코드 정보

[뉴스스텝] 제주시는 도로명주소의 정확한 위치 안내와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내구연한 10년이 경과 된 노후 건물번호판을 교체했다.

건물번호판은 일상생활에 많이 사용되는 주소정보시설물로 장기간 햇빛 노출로 탈(변)색 되거나 훼손되어 가시성이 현저하게 떨어져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도로명주소 이용에 불편함을 초래해 왔다.

이에 제주시는 올해 총사업비 4천 6백만 원(도 2천만 원, 자체 2천 6백만 원)을 투입해, 내구연한 10년이 경과한 제주시 전체 건물번호판 63,845개소 중 노후 정도가 심한 한경·추자·우도면 일원 건물번호판 5,025개소를 우선 교체했다.

이번에 교체한 건물번호판에는 QR코드를 삽입해 ▲도로명주소 음성 안내 ▲현재 위치지도 표기 ▲긴급상황 발생 시 112와 119에 문자 발송 등이 가능해져 정확한 위치정보 확인은 물론 신속한 재난신고체계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 처음 신규사업으로 진행된 사업인 만큼 내년에는 예산을 추가 확보하도록 노력하고, 매년 일제 조사를 실시해 순차적으로 교체해 나갈 예정이다.

강선호 종합민원실장은 “앞으로도 노후화된 건물번호판을 순차적으로 교체하여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고 시민들이 쉽게 도로명주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변압기 제조기업 (주)테크윈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0일 전력용 변압기 전문 제조기업인 ㈜테크윈(대표 김성욱)과 총 38.8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전남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테크윈은 거창승강기농공단지 내에 38.8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신축하고, 12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해 올해 8월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2022년 설립된 ㈜테크윈은 배전용 변압기의 설계·제조·검사·납품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

군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전문의 진료로 주민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뉴스스텝] 군위군은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20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안과 전문의 진료는 지난해 9월 도입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소아청소년과 진료는 0~17세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주 2회(화·금요일)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하며 소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도민 안전, 전문가와 함께 지킨다”

[뉴스스텝] 충북도는 30일 충북도의회 신청사에서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식 및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운영 8년 차를 맞은 자문단은 지난 2017년 포항 지진을 계기로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해 2018년 발족한 '지진안전지원반'을 모태로 한다. 이후 2022년 건축공사장 및 건축물의 안전점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를 확대 개편하여 운영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