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0 12:26:07
  • -
  • +
  • 인쇄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동아리 회원 30명, 둘레길 걸으며 생활속 걷기 실천
▲ 익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 추진

[뉴스스텝] 익산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20일 금마저수지와 서동공원에서 '우리동네 명소 둘레길 걷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곳곳에 있는 동네 명소 둘레길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걷기를 실천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청춘스케치, 라인댄스, 난타, 요가 등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주도형 건강동아리 회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금마저수지 둘레길과 서동공원 등 2.4km를 걷고, 더욱 활발하고 발전적인 동아리 모임이 될 수 있도록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졌다.

걷기에 참여한 최고령자 어르신(82세)은 "금마 저수지 둘레길과 수변데크길을 걸으며 들리는 물소리, 새소리, 벌레소리로 힐링도 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명소를 알리고, 생활 속에서 쉽게 건강증진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걷기운동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민과 함께하는 ‘2025 도민 상생토크’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4일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경남도지사 주재로 ‘2025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박완수 도지사와 나동연 양산시장, 시민이 한자리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도민 상생토크’는 경남도지사가 직접 도내 시군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산에서는 지난 8월 5일 열린 ‘동부양산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2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 잔치’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11월 29일 강북구 삼양동 은혜교회에서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수잔치는 삼양동과 수유1동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으며 은혜교회(정순출 목사)가 주최하고, 수유리 우동집(이종석 대표)에서 250인분의 국수를 후원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2월 4일 오후 1시 30분, 전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 ‘서강실뿌리복지센터(토정로 148-14)’ 개관식에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관을 축하했다. 서강실뿌리복지센터는 올해 1월부터 진행된 리모델링을 통해 영유아·부모·청소년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복지·문화시설로 재구성됐다.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연면적 1,227㎡ 규모로 구성됐으며 1층 베이비시터하우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