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40년 만에 제주교육‘심벌’바뀐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5 12:25:47
  • -
  • +
  • 인쇄
심벌마크(CI) 3개 후보‘전 도민 선호도조사’실시
▲ 심벌마크(CI) 3개 후보‘전 도민 선호도조사’ 안내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는 미래교육을 지향하는 제주교육의 이미지를 담는 새로운 심벌마크(CI) 선정을 위한‘전 도민 선호도 조사’를 11월 15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6월 디자인 용역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고, 7월 전 도민을 대상으로 심벌마크에 대한‘인식조사’및 내가 생각하는 제주교육에 대한‘키워드 공모’를 거쳤으며, 수차례의 회의를 거쳐 최종 3개의 후보안을 선호도 조사대상으로 선정했다.

선호도 조사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방법은 URL 또는 QR코드, 교육청 홈페이지는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된다. 신제주로터리, 제주시청 주변, 서귀포 1호 광장 등에서는 현장투표도 운영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사용하는 심벌마크는 1984년에 제작되어 사용해 오던 것으로, 미래지향적인 제주교육의 핵심가치 등을 담아내기 위하여 40여 년 만에 교체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제주교육의 핵심가치가 반영된 새로운 심벌마크를 개발하여 제주교육을 홍보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으로, 이번 선호도 조사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