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농협-하동 금오농협 및 금남농협 임직원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7 12:25:34
  • -
  • +
  • 인쇄
▲ 양산농협-하동 금오농협 및 금남농협 임직원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뉴스스텝] 양산시는 양산농협과 하동 금오농협, 금남농협이 지난 16일 지역간 상생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기 위해 상호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금 9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에는 김홍수 하동 금오농협 조합장, 정영대 금남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고, 하동 금오농협과 금남농협 임직원들은 양산시와 하동군의 상호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기부에 동참하고자 자발적 참여로 마련됐다.

김홍수 금오농협 조합장은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동참으로 두 지역이 뜻을 모아 지역과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으며, 정영대 금남농협 조합장은 “임직원들의 참여와 교차기부를 확대하여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지역간 상생발전에 적극 동참하겠다” 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와 균형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도입된 제도로,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할 경우 기부자에게 세제 혜택 및 일정 금액(기부 금액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제공한다.

모금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지역 주민 복지 증진 및 발전에 필요한 곳에 사용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준 하동 금오농협 및 금남농협 임직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상호기부가 양산과 하동 간 우호 증진과 고향사랑기부제 기부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노인회 초청 오찬 행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22일 오전 대한노인회 임원과 지회장 등 어르신 180명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해 오찬 행사를 가졌다.오늘 행사는 ‘어르신이 걸어온 길, 우리가 이어갈 길’을 주제로, 광복 이후 한국전쟁과 산업화·민주화의 격변기를 지나며 대한민국의 토대를 일궈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대한노인회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이재명 대통령

한울본부, 제3회 상고문화제 겨울(冬)편 성료

[뉴스스텝]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에서 12월 20일 개최한 제3회 ‘한울 상고문화제 겨울(冬)편’'피아노 콩쿠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항상 상(常), 생각할 고(考)’라는 뜻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표현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상고문화제는 봄(春) 사생대회, 가을(秋) 글짓기 대회, 겨울(冬) 피아노 콩쿠르로 구성됐다. ‘울진에서 자라나는 내일의 호로비츠를

여수시의회 문화관광특위, 지리산 풍경길 견학 통해 관광도로 경쟁력 강화 모색

[뉴스스텝] 여수시의회 문화관광산업발전특별위원회는 지난 12월 17일, 2025년도 여수시 백리섬섬길과 함께 관광도로 1호로 지정된 '함양 지리산 풍경길'을 방문해 타지역 관광도로 운영 사례를 비교·분석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현장활동에는 문화관광특별위원회(정현주 위원장, 김종길 부위원장, 이선효·정옥기·이석주·홍현숙 위원)와 여수시 관광과, 도로과 직원 등 총 12명이 참여 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