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훈지청과 함께 경주학도병 태극기 서명 재현 행사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0 12:26:00
  • -
  • +
  • 인쇄
17일 경주고등학교서 ‘경주 학도병 서명문 태극기 릴레이 서명 챌린지!’ 열려
▲ 난 17일 오후 경주고등학교에서 ‘경주 학도병 서명문 태극기 릴레이 서명 챌린지’ 행사가 열리고 있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경북남부보훈지청 주관 ‘경주 학도병 서명문 태극기 릴레이 서명 챌린지’ 행사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한국전쟁 당시 경주에서 지원한 학도병 19명 등이 출정 전 태극기에 서명했던 의식을 체험하며 당시 학도병들의 나라사랑 호국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7일 오후 경주고등학교에서 열린 행사에 김성학 부시장을 비롯해서 권대훈 경주교육지청장, 조유현 경주소방서장, 박상숙 경주우체국장, 보훈단체장, 중⸱고생 등 300여명이 동참했다.

이날 ‘경주 학도병 서명문 태극기 릴레이 서명 챌린지’ 행사를 통해 참석자 모두 나라사랑 마음을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김지현 경북남부보훈지청장은 “호국보훈의 달인 6월 동안 경주지역 내 여러 기관과 공공장소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역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학도병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일상 속에서 보훈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성학 경주시 부시장은 “대한민국 수호를 위해 희생한 학도병의 호국정신을 잊지 않도록 가슴이 깊이 새겨야 한다”며, “일상 속에서 지역민과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보훈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