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2023 자기주도학습마당'큰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2:45:30
  • -
  • +
  • 인쇄
▲ 2023 자기주도학습마당(도마 만들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과 다양한 교육체험을 위해 11월 25일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2023 자기주도학습마당'을 개최하여 학생, 학부모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기주도학습 1:1 컨설팅, 부모․자녀 특강,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자기주도학습 1:1 컨설팅을 통해 사전 자녀의 자기주도학습능력진단검사를 진행하고, 맞춤형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하여, 자녀의 공부습관 형성에 관심이 있는 부모들이 많은 참여를 하여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한 가족이 함께하는 목공예 체험도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보였고, 부모와 자녀가 도마 만들기, 가족액자 인증샷 찍기, 신나는 소통 레크레이션 활동을 함께 하며 가족 간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를 가졌다.

이밖에도 VR, 드론, 코딩 레이싱카 체험 등 4차 산업시대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더불어 감귤 마카롱 만들기, 감귤 동화 클레이 만들기와 같은 흥미롭고 서귀포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컨설팅이 매우 체계적이고 전문적이여서 많은 도움이 됐으며, 이번 계기로 아이가 스스로 학습에 더 관심을 가질 것 같고, 무엇보다 다양한 부모․자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녀와 공감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재미있고 유익한 행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ESG 경영을 선도하는 수원도시공사, 2025년 추석 연휴 기간 종합대책 수립

[뉴스스텝] 수원도시공사는 안전하고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위해 ‘2025년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비상운영체계를 가동한다고 29일 밝혔다.수원시연화장은 실내 추모시설 2개소는 사전 예약제로 정상 운영한다. 다만 제례 공간은 폐쇄 되며, 승화원은 추석 당일에만 축소(2회) 운영한다.공영주차장 64개소 가운데 노외 및 노상 주차장는 무료 개방하며, 건물식 및 화물 주차장은 추석 당일에만 무료 개방한

목포-보성선 개통으로 영암에 첫 열차역 생겼다

[뉴스스텝] 영암군에 사상 처음으로 열차역이 생겨 목포와 보성을 오가는 영암군민과 관광객들의 발이 된다. 남해안권 철도망의 핵심축인 목포–보성선이 26일 신보성역에서 개통식을 열고 정식 개통함에 따라, 학산면 ‘영암역’이, 27일부터 영업을 개시했다. 목포-보성선은 보성군 신보성역에서 목포 임성리역까지 82.5㎞를 잇는 노선으로, 하루 열차는 평일 4회, 주말 5회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영암역 신설로 그

수원시 팔달구, 지역경제 활력 더하는 추석맞이 물가안정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는 오는 9월 26일, 지동시장·미나리광시장·못골시장 등 지동교 일원에서 ‘2025년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 물가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팔달구청장, 경제교통과장 등 공직자와 전통시장 상인회, 물가모니터 요원 등 23명이 참여했다.참석자들은 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해 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