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시간제 보육 서비스’ 확대...양육 부담 완화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2:35:45
  • -
  • +
  • 인쇄
돌봄 공백 해소! 든든한 보육환경 만들기!
▲ 선명어린이집 보육실

[뉴스스텝] 밀양시 지난 1일부터 ‘시간제 보육 서비스’ 제공 기관 2곳을 추가 지정해 모두 3곳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2021년부터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운영해 온 코끼리어린이집(상남면) 외에 선명어린이집(삼문동)과 해맑은어린이집(삼문동)에서도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시간제 보육 서비스는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는 부모가 병원 이용, 취업 준비, 가족 돌봄, 단시간 근로 등의 사유로 일시적 보육 서비스가 필요할 때 아이를 시간 단위로 맡기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급하는 맞춤형 보육 제도다.

코끼리어린이집은 별도의 시간제 보육반인 독립반을 운영하고, 선명, 해맑은 어린이집은 정규 보육반에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는 통합반 형태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코끼리어린이집은 월 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선명, 해맑은 어린이집은 월 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이용 대상은 어린이집·유치원을 이용하지 않고 부모 급여(현금) 또는 양육 수당을 받는 영아이며(독립반의 경우 6~36개월 미만, 통합반의 경우 6 부터 2세반), 시간당 2천원으로 월 60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대표 누리집 ‘어린이집→시간제 보육사업' 게시판에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

이소영 사회복지과장은 “시간제 보육 서비스 확대 조치로 병원 이용, 단시간 근로 등 일시적인 양육이 필요한 가정에 보탬이 됐으면 하며, 마음 놓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촘촘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4,455명 모집

[뉴스스텝] 순천시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어르신을 모집한다고 밝혔다.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공익활동사업 △노인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 △취업지원사업 4개 유형으로 구성돼 유형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자를 선발한다.분야별 모집 인원은 총 4,455명으로 노인공익활동사업 3,536명, 노인역량활용사업 618명, 공동체사업단 186명

장흥군4-H연합회, 직접 생산한 쌀 800kg 기탁

[뉴스스텝] 장흥군4-H연합회(회장 임선호)는 지난 1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쌀 800kg(약 240만 원 상당)을 장흥군에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쌀은 장흥읍 행원리 공동과제포에서 청년농업인들이 파종부터 수확까지 정성껏 재배한 ‘새청무’ 품종으로, 회원들의 협동과 기술이 담긴 결실이다.4-H연합회는 공동과제포 운영을 통해 영농기술을 익히고 협업 능력을 높여왔으며, 매년 수확한 쌀을 지역사회에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 호응 속에 끝마쳐

[뉴스스텝]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상반기에 이어 지난 9월부터 운영한 ‘인생이모작 하반기 중·장년 남성 요리 교실’을 뜨거운 호응 속에 지난달 27일 끝마쳤다고 전했다.46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요리 교실은 중·장년 남성들의 요리에 대한 관심도 증가를 반영해 남성들 혼자서도 가정에서 독립적인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설됐다. 가정식 전문 요리 강사의 영양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