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올해 중앙단위 각종 평가 수상‘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2:35:46
  • -
  • +
  • 인쇄
중앙단위 및 각급기관 평가에서 표창 20건 수상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올해 중앙부처 및 각급기관 시책사업 평가에서 20건의 표창을 수여 받았다.

수상 내역을 살펴보면 보건복지 분야 12건, 일반행정 분야 3건, 문화관광 분야 3건, 환경 분야 1건, 안전 분야 1건으로 주민 생활과 밀접하게 닿아있는 보건·복지 분야에서 특별한 강점을 드러냈다.

市가 수상한 중앙단위 평가의 내역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보건복지 분야는) ①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우수 지자체, ② 보육 정책 우수 지자체,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주민지원과 관련한 전국적 역량을 증명했으며, (일반행정 분야는) ①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유공, ② 정보화마을 운영 활성화 우수기관, ③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최우수를 수상함으로써 경제 활성화와 정보화 구축 능력에 강점을 드러냈다.

문화관광 분야도 ① 도서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 수상, ② 중국 구이린시 개최 차이나-아세안 엑스포 관광전시회 최우수 전시상 선정 등 국내를 넘어 국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시는‘부족한 분야는 잘하게, 잘하는 분야는 더 잘하게’라는 기조로 내년에도 성심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작은영화관’ 오는 2월 4일 개관

[뉴스스텝] 함양군은 군민 누구나 가까이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함양군 작은영화관’을 오는 2월 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함양군 작은 영화관은 함양읍 하림강변길 131, 하림공원 내 토속어류생태관을 리모델링해 조성됐으며, 1층 2D·3D 복합 상영관(93석)과 2층 2D 상영관(22석) 등 2개 관, 115석 규모의 복합 상영관으로 새롭게 조성됐다. 이번 작은 영화관 조성은 지

광명시, ‘독립출판 지원 사업’ 결실 맺다…하안도서관서 도서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광명시가 지역 창작자들의 꿈을 현실로 바꾼 ‘2025 광명시 독립출판 지원 사업’의 결과물을 시민들에게 공개했다.시는 지난 27일 출판기념 간담회를 개최한 데 이어, 오는 2월 4일까지 하안도서관에서 지원 도서 30종을 선보이는 특별 전시를 진행하며 지역 내 독립출판 문화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행사는 지역 창작자들이 지난 1년간 쏟은 열정의 결실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