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전국민 대상 ‘진주빛 댄스챌린지’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2:40:27
  • -
  • +
  • 인쇄
시정홍보 뮤직비디오 ‘진주빛’따라 춤추는 숏폼 챌린지, 올해 말까지 진행
▲ 진주시, 전국민 대상 ‘진주빛 댄스챌린지’개최

[뉴스스텝] 진주시가 색다른 콘텐츠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주시를 홍보하기 위해 7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주빛 댄스챌린지’를 개최한다.

‘진주빛 댄스챌린지’는 하모진주 등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진주시 공식 SNS에 공개된 챌린지 가이드 숏폼 영상을 참고하여 본인의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 계정에 직접 촬영한 30초 분량의 댄스 영상을 게시하고 참가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가이드 숏폼 영상은 4일 공개된다.

이번 댄스챌린지는 최근 소개된 진주시 홍보 뮤직비디오 ‘진주빛’을 기반으로 추진됐다

‘진주빛’은 기존 시정홍보영상의 틀에서 벗어나 진주종합경기장, 진주성, 철도문화공원 등 진주의 명소를 배경으로 한 레트로 감성의 영상과 수준 높은 춤·노래 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기획 및 감독, 작사·작곡, 안무, 노래, 촬영까지 참여자 모두가 진주시민으로 구성된, made by 진주사람이어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진주빛 댄스챌린지’는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 챌린지로, 진주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챌린지에 참여만 해도 하모랜덤굿즈가 경품으로 제공되고, 우수 영상으로 선정되면 10만 원 상당의 올리브영 상품권이 지급된다.

박태종 진주시 공보관은 “재미있는 댄스챌린지로 보다 친근하게 시정에 참여하는 좋은 경험이 되길 바라며, 진주뿐 아니라 전국 곳곳에서 ‘진주빛’의 노래와 춤이 반짝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