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적극행정과 협업으로 도시가스 적기 공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7 12:31:24
  • -
  • +
  • 인쇄
거제시가 적극나서 사곡일대 아파트단지 도시가스공급 주민 숙원사업 10년만에 결실
▲ 거제시청

[뉴스스텝] 거제시가 적극행정을 펼쳐 사등면 사곡리 경남아너스빌(1,030세대)과 사곡영진자이온 1·2단지(1,101세대)의 숙원 사업이었던 도시가스 공급 공사가 착공 10년만인 올 6월말에 완료되어 각 가정에 공급하게 되어 주민들의 연료비 부담을 덜어주게 됐다.

이 사업은 아파트 입주민의 요구로 경남에너지(주)가 2014년도에 아파트 입구 도로에 도시가스 공급배관 1.16km를 1차로 설치한 이후 2023년말에 나머지 도로를 준공(1.75km)해서 2024년 상반기 도시가스를 보급하려는 계획이었다.

하지만 시에서 수용하지 못한 마을안길 도로 토지주로부터 주배관 매설에 대한 사용 동의를 받지 못하여 공사가 지연되어 도시가스 적기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게 됐다.

시 관계자에 의하면 시장님의 사등면 주민과의 대화시 의견수렴과 지역 국회의원님의 경남에너지와 지역 주민과 간담회 개최 등의 노력과 더불어 그 후 토지 소유주와 여러 차례 만남과 설득 끝에 이번 사업이 결실을 맺게 됐다.

또한 현 도로구역이 비법정도로서의 행위 자체가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하여 도시계획과, 도로과, 재산관리과와 협업하여 올해 하반기에 도시계획도로로 지정하고 내년도에 그 부지를 시에서 수용하겠다는 약속과 설득을 통해 결국 부지 소유주로부터 사용동의를 얻어 경남에너지(주)는 공사를 순조롭게 진행하여 이번 6월에 아파트에 도시가스가 적기에 공급됐다.

이는 거제시의 적극행정과 부서간 협업의 모범사례로 남는 좋은 사례로 보여준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남에너지(주)가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도시가스 보급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시 예산을 더 늘려서 도시가스 보급률을 한층 높여서 거제시민의 연료비 부담을 줄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