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구강질환 예방의 첫걸음 불소양치용액 무료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7 12:35:32
  • -
  • +
  • 인쇄
▲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뉴스스텝] 서귀포시동부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충치예방 등 구강건강관리를 위하여 0.05% 농도의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불소양치용액은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해주면서 충치 예방과 시린이 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가정에서 쉽게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편리한 구강질환 예방 방법이다.

사용법은 잠자기 전 하루 한번, 1분간 입을 헹궈주면 되는데 용액을 뱉은 후 물로 입을 헹구지 말아야 하고 30분간 음식물 섭취 등을 금하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수령 희망자는 누구나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1층 구강보건실 또는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방문하면 불소양치용액을 받을 수 있고, 사용한 빈 병을 가지고 오면 다시 용액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불소양치용액는 각 가정에서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구강관리방법”이라며“건강한 구강 상태를 유지하고 스스로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