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센터, 합격 정장으로 취업 성공 기운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2:31:04
  • -
  • +
  • 인쇄
실제 면접에서 입고 합격한 정장 기증 릴레이 펼쳐
▲ 순천시 청년센터, 합격 정장으로 취업 성공 기운 나눔!

[뉴스스텝] 순천시는 청년들의 취업 성공 기운을 나누기 위해 실제 면접에서 입었던 정장 및 셔츠 등 합격 의상 기증 릴레이를 펼친다고 밝혔다.

시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위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0년부터 면접 의상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꿈청의상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합격 정장 기증 릴레이는 취업에 성공한 선배 청년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 청년들에게 합격의 기운을 함께 나누고 응원하는 의미로 추진하며, 기증된 합격 의상은 꿈청의상실 기증자의 코너에서 필요한 청년들에게 대여할 예정이다.

기증 품목은 면접 시 착용했던 재킷, 셔츠, 바지, 치마 등이며 손상되어 입을 수 없는 옷, 면접에 어울리지 않은 일반의류 등은 제외된다.

기증자에게는 청년활동포인트가 5천 점에서 1만 점까지 품목별 차등 지급되며, 청년센터 프로그램 3회 우선 참여권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합격 정장을 입고 면접에 임함으로써 작은 용기와 합격의 큰 기운을 얻었으면 한다”며, “청년들이 조금 더 살기좋은 순천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청의상실은 취업 면접이 예정되어 있는 18세부터 45세의 순천시 거주 청년 및 순천시 소재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정장 및 셔츠,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소품을 함께 1주일간 무료로 빌릴 수 있다.

지금까지 1,500여 명이 이용하는 등 순천시 청년센터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합격 정장 기증을 원하는 청년은 청년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청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을 이롭게” 광산구 적극행정 한자리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2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시민 삶에 이로운 변화를 이끈 최고의 적극행정을 선발하는 ‘광산구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민선 8기 동안 시민을 최우선에 두고 추진돼 온 광산구 적극행정의 우수한 성과를 나누고, 시민 중심의 행정 혁신을 확산하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다.국 · 소별 예선 심사로 엄선한 16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가 경진대회 본선에 올랐다.전국적 관심을 받

평택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 성공적 추진 위한 보상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는 지난 11월 28일 오후, 평택시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보상협의회를 개최했다.총사업비 246억 원 규모의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은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노성리부터 충청남도 아산시 둔포면 신남리 구간을 대상으로 하며, 평택시 215필지 16만6681㎡, 아산시 212필지 16만6561㎡가 보상

충남도의회,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검진 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윤희신 의원(태안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급식종사자 폐암검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362회 정례회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됐다고 1일 밝혔다.이 조례안은 제361회 임시회 5분 발언에서 제기된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 위험 실태와 검진 지원 부재 문제를 제도적으로 보완하기 위한 후속 조치다.주요 내용으로는 폐암검진 지원계획 수립 검진 주기 2년 원칙 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