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음식점 2곳, 저소득층 무료식사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2:45:27
  • -
  • +
  • 인쇄
‘호남횟집’과‘3849분식본점’금호동 보름밥상 제2·3호점 지정
▲ 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음식점 2곳, 저소득층 무료식사 지원

[뉴스스텝]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월 16일, 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위치한 “호남횟집”(대표 김은경)과 “3849분식본점”(대표 김연숙)을 금호동 보름밥상 제2·3호점으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보름밥상은 소외계층의 영양 상태 개선과 사회적 고립 방지를 위해 ‘건강을 기원하는 풍요로운 밥상’이라는 의미로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요식업체와 연계해 월 1회 이상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 식사 대접 또는 식사권 등을 제공하는 외식 지원사업이다.

이번에 보름밥상 제2호점으로 지정된 호남횟집은 중앙시장 지하 수산물 회센터에서 활어회 등을 판매하는 현지인 맛집으로, 김은경 대표는 매운탕, 물회, 회덮밥 중 한 메뉴를 정하여 차상위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 20명에게 매월 둘째 주 목요일마다 무료 점심에 초대하기로 했다.

또한, 보름밥상 제3호점으로 지정된 3849분식본점은 다양한 맛의 꼬마김밥, 찰순대, 떡볶이, 어묵 등을 판매하는 분식 맛집으로, 김연숙 대표는 아동을 포함한 저소득 7가구에 분식 도시락 세트 무료 식사권을 후원하기로 했다.

보름밥상으로 지정된 업체 대표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동참하게 되었으며, 전통시장을 찾아주는 많은 손님들의 사랑을 작게나마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금호동 보름밥상 제1호점으로 지정된 속초해안가(정금순 대표)는 9월부터 현재까지 총 480여 명의 어르신과 봉사자에게 460만 원 상당의 무료 점심을 제공했으며, 이번 2·3호점 추가 지정으로 내년부터는 매월 취약계층 150명에게 210만 원 상당의 외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금호동주민센터 관계자는 “고물가 고금리 속 상인들도 어려운 상황이다 보니 추가 발굴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다양하고 많은 업체가 함께 함으로써 맛집도 알리고 이웃도 돕는 일에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미리내도서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미리내도서관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도시 한 책’ 읽기 릴레이 독서와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8개 기관 직원이 참여했으며, 2025년 원주시 한 도시 한 책 도서 ‘내 마음의 B컷’을 함께 읽고 서평을 작성해 야외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한 공공기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독서 후 토론모임을 진행해 책 읽는 기쁨을 공유하는 자

세종시 부강면, 기부 동참 5개 업소에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눔을 실천하는 관내 사업체 5곳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부강면 지사협은 지난달 30일 노호 카페, 신설집, 스테이인터뷰 노호, 진성민속촌 부강본점(대표 박인천), 파리바게트 세종부강점(대표 이현숙)을 찾아 현판식을 가졌다. 착한가게는 매월 3만 원 이상 일정 금액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사업체를 의미한다. 착한가게를

시흥시,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보건지소는 지난 9월부터 매주 화ㆍ수요일 생활터 중심 찾아가는 건강 이동버스 ‘건강드림 흥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9월 30일에는 정왕동 동남아파트를 찾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본 건강검사와 상담뿐만 아니라, 치매 조기 검진과 정신건강 상담까지 함께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 전반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했다.하반기부터는 치매안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