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음식점 2곳, 저소득층 무료식사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2:45:27
  • -
  • +
  • 인쇄
‘호남횟집’과‘3849분식본점’금호동 보름밥상 제2·3호점 지정
▲ 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음식점 2곳, 저소득층 무료식사 지원

[뉴스스텝]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월 16일, 속초관광수산시장 내 위치한 “호남횟집”(대표 김은경)과 “3849분식본점”(대표 김연숙)을 금호동 보름밥상 제2·3호점으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보름밥상은 소외계층의 영양 상태 개선과 사회적 고립 방지를 위해 ‘건강을 기원하는 풍요로운 밥상’이라는 의미로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요식업체와 연계해 월 1회 이상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 식사 대접 또는 식사권 등을 제공하는 외식 지원사업이다.

이번에 보름밥상 제2호점으로 지정된 호남횟집은 중앙시장 지하 수산물 회센터에서 활어회 등을 판매하는 현지인 맛집으로, 김은경 대표는 매운탕, 물회, 회덮밥 중 한 메뉴를 정하여 차상위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 20명에게 매월 둘째 주 목요일마다 무료 점심에 초대하기로 했다.

또한, 보름밥상 제3호점으로 지정된 3849분식본점은 다양한 맛의 꼬마김밥, 찰순대, 떡볶이, 어묵 등을 판매하는 분식 맛집으로, 김연숙 대표는 아동을 포함한 저소득 7가구에 분식 도시락 세트 무료 식사권을 후원하기로 했다.

보름밥상으로 지정된 업체 대표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동참하게 되었으며, 전통시장을 찾아주는 많은 손님들의 사랑을 작게나마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금호동 보름밥상 제1호점으로 지정된 속초해안가(정금순 대표)는 9월부터 현재까지 총 480여 명의 어르신과 봉사자에게 460만 원 상당의 무료 점심을 제공했으며, 이번 2·3호점 추가 지정으로 내년부터는 매월 취약계층 150명에게 210만 원 상당의 외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금호동주민센터 관계자는 “고물가 고금리 속 상인들도 어려운 상황이다 보니 추가 발굴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다양하고 많은 업체가 함께 함으로써 맛집도 알리고 이웃도 돕는 일에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연말연시 한파 대비 방한 물품 지원 및 안전 관리 강화

[뉴스스텝] 평창군은 연말연시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군민 안전 확보를 위한 방한 물품 지원 활동과 함께 행사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평창군청 안전교통과는 지난해 12월 31일 평창군청에서 열린 타종 행사에서 방한 물품 배부 부스를 운영해 행사에 참여한 군민들에게 방한용품을 제공하고, 겨울철 한파 대응과 안전 수칙에 대한 홍보 활동을 병행했다.또한 1월 1일 신년 해맞이 행사를 앞두고 방한 물품을

"2026년은 시민 삶의 도약 해" 정읍시, 새해 시무식 갖고 본격 업무 돌입

[뉴스스텝] 정읍시가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이른 새벽 민생 현장을 살피는 것으로 첫 업무를 시작하며 ‘시민 중심, 현장 중심’ 행정 의지를 다졌다.이학수 정읍시장은 1월 2일 새벽, 시내버스 차고지를 시작으로 환경관리원 대기실과 농산물 도매시장, 정읍소방서를 차례로 방문했다. 이 시장은 모두가 잠든 시각부터 시민의 발이 되고 안전을 지키기 위해 현장에서 땀 흘리는 근무자들을 만나 따뜻한 새

김제시, 행안부 주관 2025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

[뉴스스텝] 김제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평가는 세외수입의 징수율을 높이고 효율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인구와 재정 규모에 따라 14개 그룹으로 유형화해 진행됐으며, 2024년 회계연도 결산 자료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