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가족과 함께 나만의 반려 화분 만들기’참여자 인기 만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2:45:41
  • -
  • +
  • 인쇄
▲ 가족과 함께 나만의 반려 화분 만들기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4월 27일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2학년~5학년 학생과 학부모 26명이 참여한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을 세 번째 운영하여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부모·자녀 공감 프로그램’은 매월 프로그램 주제별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과 활동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연중 운영될 예정으로 4월은 식목일과 지구의 날을 맞아‘가족과 함께 나만의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먼저, 이날 프로그램은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양성한 자기주도학습지도사가 진행하여 △ 4월 식목일과 지구의날 의미 알아보고 퀴즈 풀기 △ 나무와 관련 동화책을 읽고 이야기 나누기 △ 가족과 함께 나만의 반려 화분 만들기 △ 나의 반려 화분에 이름 지어주고 편지쓰기 활동 등을 통해 참여 가족들의 재미와 흥미를 이끌어 내어 참가자 전원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한 참여 학부모는,“지난 2월부터 매월 자녀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추억할 수 있어서 뜻 깊었으며, 올 11월까지 진행될 프로그램들이 기대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서귀포시는 부모·자녀의 소통 형성을 위해, 1:1 부모 컨설팅, 부모공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5월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와 함께하는 레고 놀이’를 운영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 ‘읍면동 주요현안 보고’로 지역 현안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26일 시청 강당에서 19개 읍면동이 참여하는 ‘2026년도 읍면동 주요 현안 보고회’를 열고, 지역별 주요 현안과 주민 건의 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보고회는 읍면동과 실과소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통·복지·정주여건 등 시민 생활 밀접 현안을 중심으로 지역 전반의 상황을 폭넓게 점검하고 살폈다. 특히 단순 현황 보고에 그치지 않고, 현안별 해법을

광주광역시, 청년 커리어 첫걸음 ‘드림청년’ 모집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올해 상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에 참여할 제19기 드림청년 450명을 1월26일부터 2월13일까지 모집한다.‘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주시 대표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 2017년 시작 이후 현재까지 7940여명의 청년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의 발판을 마련했다.올해 상반기 드

한밭교육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인증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한밭교육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에서 2025년 인증을 획득하며, 2017년부터 4회 연속 인증을 기록한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공립박물관의 지속 가능한 운영과 전문성, 공공성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3년마다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하는 제도다.한밭교육박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