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장애인연합회, 증평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2:35:17
  • -
  • +
  • 인쇄
소방안전교육, 심폐소생술(CPR), 행사장 난타 공연, 리프트 차량 이용 등 협약
▲ 증평군장애인연합회, 증평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업무협약

[뉴스스텝] 증평군장애인연합회는 6일 증평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증평군장애인연합회와 여성의용소방대가 각자의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협력해 장애인의 안전 생활을 보장하고 재능 통합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상생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소방안전교육 △증평군장애인 이동봉사 및 안전 돌보미 지원 △심폐소생술교육 △발달장애인 난타 공연 재능기부 △의소대원들 한시적 장애 발생 시 리프트차량 이동지원 등이다.

특히 정기적인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이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 대장은 “장애인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위기 대처능력을 키우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 며, “장애인들의 각종 행사에도 봉사를 실시해 봉사의 저변확대를 통한 밝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영찬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들에게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봉사를 실시하는 증평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소방서 의용소방대원 100여 명은 지역사회에서 소방안전 및 화재예방교육과 소방 및 안전, 사회복지 관련 자원봉사활동, 화재안전 관련 지역사회 홍보 및 캠페인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