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순천로드 창작캠프 참가 모집 마감, ‘3:1 경쟁률’ 기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1 12:36:03
  • -
  • +
  • 인쇄
청강대 등 콘텐츠 특화대학 출신 다수 지원, 전국 각지에서 창작 열기 모여
▲ 2025 순천로드 창작캠프 참가 모집 마감, ‘3:1 경쟁률’ 기록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3주간 진행된 ‘2025 순천로드 창작캠프’ 참가자 모집 결과, 208명이 신청하여 3: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순천로드 창작캠프’는 창작자들이 창작하기 좋은 도시 순천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획안을 도출하는 메이커톤 행사이다. 웹툰, 애니메이션 2개 분야로 진행하며, 각 분야별 35명씩 총 70명을 모집했다.

그 결과, 웹툰 143명, 애니 66명이 신청, 모집인원 대비 3: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순천의 창작 여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청강문화산업대, 홍익대, 한국영상대 등 국내 대표 콘텐츠 특화 대학 학생들이 다수 지원했으며, 전체 지원자의 84%가 수도권, 충청, 영남 등 전남 외 지역 거주자로 순천 창작캠프에 대한 전국 청년 창작자들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기획안은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7월 22일 캠프 참가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캠프는 웹툰은 7월 25일부터 7월 27일까지, 애니는 8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2박 3일간 순천만국가정원 내 정원워케이션에서 집중 운영된다.

캠프 기간 중 참가자들은, 케나즈 등 순천 입주기업의 현직 실무자가 참여하는 밀착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최종 우수기획안에는 200만원의 창작지원금 및 제작 프로듀싱의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유명작가 및 감독을 초청하는 기획특강에는 웹툰, 애니에 관심있는 일반인들도 참여 가능하다. ▲웹툰 분야(7월 26일)에는 작품 5화만에 네이버 인기 웹툰으로 등극한 ‘99강화나무몽둥이’의 두엽 작가 ▲애니 분야(8월 2일)에는 전 세계 흥행에 성공하며 6천만 달러 수익을 거두고 지난 7월 16일 국내에서도 개봉한 ‘킹오브킹스’의 장성호 감독이 참여할 예정이다. 기획특강 참가 신청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 또는 네이버폼을 통해 가능하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은 정원이라는 아날로그에 콘텐츠라는 상상력을 더해 창작의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며 “창작캠프를 통해 순천의 자원을 활용하여 우수 IP를 발굴하고 전국 청년 창작자들의 연결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보건소, 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아산시 보건소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한의학적 건강 관리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총명한(韓) 백세교실’을 내달부터 4월까지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농한기 신체활동 감소로 인한 체력 저하와 노인 우울감, 만성 통증 완화를 목적으로, 동별 경로당 총 6개소를 대상으로 주 1회씩 총 12주간 진행된다.올해 사업 운영 경로당은 △온양1동 온천9통 △온양1동 온천1

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 임대료 인하 결정

[뉴스스텝] 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는 지역 중소 벤처기업 및 창업기업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임대료 인하를 결정했다.제천천연물지식산업센터는 임대형 공장 48실과 근린생활시설 6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천연물 분야의 창업 초기 기업, 청년 창업가, 중소 벤처기업 등 유망 기업의 입주를 지원하고 있다.이번 조치는 경기 둔화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추진됐으며, 임대료를

증평군,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모집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이달 30일까지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지사업이다. 서비스별 추가모집 인원은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9명 △맞춤형 치매예방 5명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4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2명 등 총 6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