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관 울산 대표팀, 전국과학전람회 14팀 전원 입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2:25:22
  • -
  • +
  • 인쇄
▲ 울산 대표팀, 전국과학전람회 14팀 전원 입상- 울산과학고 학생작품지도논문연구대회 지도 노력 단체상수상

[뉴스스텝] 울산을 대표해 ‘제71회 전국과학전람회’에 참가한 학생팀들이 특상 3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0팀 등 참가팀 전원이 입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자연현상이나 과학 원리에 대한 실험 실습 과정의 연구 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예선을 거쳐 300여 점이 출품됐다.

울산과학관은 지난 4월과 7월 지역대회를 열어 초중고 상위 14팀(물리 4팀, 화학 4팀, 생물 2팀, 지구․환경 2팀, 산업․에너지 2팀)을 선정하고 이번 대회에 참가해 모두 상을 받았다.

특상은 장검중 2학년 최유리, 정민서 학생이 화학 부문에서, 울산남부초 6학년 박관유, 김도영, 현재민 학생이 산업․에너지 부문에서, 신정초 6학년 정소미 학생이 지구․환경팀에서 각각 수상했다.

우수상은 문수중 2학년 이재겸 학생이 화학 부문에서 수상했다.

학생작품지도논문연구대회에서는 ‘버려지는 귤껍질에서 탄생한 지속가능한 용기! 친환경 생분해 컵의 개발(장검중 최유리, 정민서)’을 지도한 장검중 이승주 교사가 2등급을 수상했다.

이번 전국대회에 총 8팀이 참가한 울산과학고는 구선희 교사 등 8명의 지도교사가 학생작품지도논문연구대회 지도 노력 단체상을 받았다.

임미숙 관장은 “과학전람회 준비에 흘린 땀과 노력이 미래 과학자로 성장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울산 학생들이 창의성을 기르며 체계적인 연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