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와의 약속+민생경제 활력 실천' 캠페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2:45:06
  • -
  • +
  • 인쇄
김 시장, “제주 관광 신뢰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 모두의 노력 필요”
▲ '제주와의 약속+민생경제 활력 실천' 캠페인 참여한 김완근 제주시장

[뉴스스텝] 제주시는 8월 13일 산지천 북수구 광장과 원도심 지역상권 일대에서 '제주와의 약속+민생경제 활력 실천'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통시장 인근에 위치한 일도1동, 이도1동, 삼도2동, 건입동 지역주민과 상인회, 제주시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제주와의 약속’과‘민생경제 활력 실천’을 위한 약속 선언을 진행하고 실천 운동을 전개했다.

‘제주와의 약속’으로 자연 환경을 보전하고 제주 방문 관광객을 존중·배려하고 지속 가능한 제주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민생경제 활력 실천 약속’으로는 공정한 가격, 우수한 상품,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약속할 것을 선언했다.

이어 참여자들은 동문·서문시장, 칠성로, 지하상가 등 7개 구간을 차례로 방문해 시민과 관광객 대상으로 홍보 물품을 나눠주며 골목상권 및 전통시장 이용을 독려하는 홍보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제주 관광 신뢰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우리 시민 모두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면서, “오늘 실천 캠페인이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이자 재도약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디자인 도시… '미래 부산 디자인단 밋업데이'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23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시민 참여 기반의 디자인 문화 확산과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주제 실현을 위한 '2026 미래 부산 디자인단 밋업데이(시민참여 소통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시민의 관점에서 일상생활 속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시민 참여형 공공디자인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대전 서구, 민선 8기 공약 이행 점검 결과 이행률 87% 기록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민선 8기 공약 이행 점검 결과, 전체 공약 사업의 87%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추진해 온 공약 사업의 추진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한 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서구는 총 69개 공약 사업 가운데 60개 사업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장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도안무장애나눔길 조성 △괴정동 국민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