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드림스타트, 아동 심리치료 지원 프로그램 추진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2:35:29
  • -
  • +
  • 인쇄
▲ 거제시 드림스타트, 아동 심리치료 지원 프로그램 추진중

[뉴스스텝] 거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드림스타트 아동 4명을 대상으로 심리치료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자아 존중감 향상을 위해 드림스타트와 서희 아동청소년발달센터, 우리아동발달센터, 장연금아동청소년심리발달센터 간에 업무협약을 맺고 각각 비용을 분담해 실시하고 있다.

거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가정에서의 불화, 학교에서의 또래 문제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로 심리 치료 지원이 필요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 치료를 지원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매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미경 아동청소년과장은 “심리 치료는 드림스타트 아동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현재 참여해 주시는 심리 치료 기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심리치료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경우 드림스타트로연락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시 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 취약계층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맞춤형 통합 서비스 지원을 통해 학습지, 심리 상담, 역사 체험, 가족 문화체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서비스 신청은 거제시 아동청소년과 돌봄드림스타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