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단체관광객, “겨울(눈·스키)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2:45:14
  • -
  • +
  • 인쇄
양양-필리핀(마닐라) 동계 전세기 4항차 700여명 유치(12월 18일~30일)
▲ 필리핀 봄-전세기 입국 환영식(‘24.3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동계 관광 시즌을 맞아'양양~필리핀(마닐라)' 동계 전세기를 통해 필리핀 단체관광객 700여 명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12월 18일부터 30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양양국제공항을 통해 도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도에서는 한국관광공사 및 한국공항공사와 협력하여 첫 항공편이 도착하는 12월 18일(수) 오전 11시, 양양국제공항에서 입국 관광객 환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 필리핀은 방한 외래 관광객 수 7위(41만 명) 국가로, 동남아 시장에서 도가 큰 성장 가능성을 지닌 주요 해외시장 중 하나이며, 양양공항 무사증 입국 대상 국가이기도 하다.

이번 필리핀 단체관광객들은 2박 3일 일정 동안, 정선에서 하이원리조트 눈썰매 대회, 웰니스, 아리랑 박물관 체험과 함께, 춘천 남이섬 투어를 거쳐 강릉 BTS 버스정류장 방문 등 강원특별자치도의 동계·웰니스·한류 관광 콘텐츠를 체험한다.

특히, 도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필리핀 단체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썰매대회와 시상식’을 개최한다. 2개 조로 나누어 진행되는 썰매대회에서 조별 우승자에게는 강원 특산품 꾸러미와 다양한 시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포토존 운영과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특별한 겨울 추억을 선사한다.

도는 이번 필리핀 단체관광객 유치를 기점으로, ‘눈이 없는 나라’ 동남아 관광객들에게 눈(Snow)과 스키(Ski), 겨울축제 등 차별화된 동계 관광 콘텐츠를 제공해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를 적극 선점할 계획이다.

- 대표적인 동계관광 브랜드인 ‘강원 스노우페스타’는 눈·스키·겨울축제와 한류 관광 콘텐츠를 결합한 ‘펀&고고스키’ 프로그램, 주요 관광지와 먹거리 체험을 연계한 ‘스노우 강원(Gangwon)-셔틀 투어’, 겨울축제 및 한류드라마 촬영지 탐방 등으로 강원 동계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도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하여 필리핀 인기 인플루언서 ‘멜라이 가족(채널명: Melason family)’을 초청해 강원 겨울 관광을 홍보한다.

- 멜라이 가족은 페이스북 팔로워 1천만 명, 유튜브 구독자 23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팸투어를 통해 정선 하이원 웰니스 체험, 아리랑, 스키체험, 강릉 한옥체험, 전통시장 먹거리 등 강원의 겨울 관광 매력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정일섭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장은 “양양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필리핀 동계 첫 단체관광객 여러분을 환영하며,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자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향후 ‘2025-2026 강원방문의 해’와 연계해, 동계시즌 필리핀, 베트남, 대만, 홍콩 등 동남아 단체 관광객 및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등 집중단속

[뉴스스텝] 삼척시는 야생동물의 서식환경을 보호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2026년 3월 말까지 밀렵·밀거래 행위 단속과 불법 엽구 수거 및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삼척시는 상시 단속반을 편성해 야생동물을 불법으로 포획·취득·운반·알선하는 행위와 불법 엽구를 이용한 포획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형사 고발과 과태료 부과 등 관

안산시, 교육청 간담회… 반달섬 교육여건 개선·복합시설 건립 협력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과 관내 교육 현안 공유 및 공동협력을 지속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는 반달섬 내 교육여건 개선을 비롯한 학교 복합시설 인프라 확장 방안 등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양 기관의 공동협력에 기반해 향후 개선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공감대를 모았다.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반달섬 일원

수원특례시, '2026 수원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기업 모집

[뉴스스텝] 수원특례시가 ‘2026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 참가할 수원시 중소기업 대표·임직원 100여 명을 1월 30일까지 모집한다.‘2026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는 2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다.수원시와 국세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원도시공사 수원상공회의소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경기벤처기업협회 수원기업새빛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