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영송학교, 크리스마스 이브에 펼쳐진 꿈과 희망의‘한마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2:35:05
  • -
  • +
  • 인쇄
‘2024학년도 영송꿈빛축제’운영
▲ 2024학년도 영송꿈빛축제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영송학교는 24일 본교 체육관(영송관)에서 ‘2024학년도 영송꿈빛축제’를 개최했다.

영송꿈빛축제는 제주영송학교 교육가족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앙상블 및 중창단 뮤지컬 공연으로 첫 문을 열었으며 학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댄스, 연주, 연극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유치원 과정 학생들의 밝고 귀여운 율동 댄스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과정 학생들이 교내에서 직접 연습한 타악기 연주, 영송 패션쇼, 치어리딩, 클라리넷 독주, 에어로빅 공연 등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뒤이어 중학교 과정 학생들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캐럴 연주 및 율동 공연을 선보였으며 고등학교 과정 학생들은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이토록 친밀한 직업탐구인’이라는 주제로 요리사 난타 공연, 여행 가이드 공연, 전통무용 공연을 선보이며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본관 1층에서는 각 학급별로 만든 학습 결과물과 작품 전시가 함께 진행됐으며 제주영송학교 학생들만의 개성과 창의력으로 표현한 다채로운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이날 오후 순서로는 모두의 마블 룰렛 행사와 해피 크리스마스 행사가 더해져 한층 더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됐고 크리스마스 산타복을 입은 교장선생님에게 선물을 받은 학생들은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선물을 열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이번 영송꿈빛축제는 최선을 다해 지도한 교사와 자신의 기량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이 힘을 모아 이뤄낸 행사이기에 그 의미가 남다르게 다가오고 있다.

함께하는 문화예술 행사인‘2024학년도 영송꿈빛축제’를 통해 영송 교육가족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성취감을 느끼게 되어 보다 아름다운 교육공동체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대한상의 선정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뉴스스텝] 남해군이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남해안권을 대표하는 투자 거점으로서의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기업환경 체감도 조사’ 결과에서 창업과 입지 2개 분야 모두 전국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소재 6,8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주관적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로, 두 개 이상의 분야에서

사천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2026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은 시설기준과 준수사항을 갖춰 영업을 개시해야 한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하려는 영업자는 ‘반려동물 동반 영업장’이라는 표시

무안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무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무안군은 202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방물가 안정 노력 등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의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을 종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