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AI융합공학과, ‘2025 동남권SW품질캠프’ 최우수상·장려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12:45:42
  • -
  • +
  • 인쇄
4단계 BK21 ‘AI융합인재 교육연구단’의 꾸준한 지원으로 이뤄낸 성과
▲ 경상국립대학교(GNU) AI융합공학과 시스템연구실(지도교수 이성진) 소속 학생들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개최한 ‘2025 동남권SW품질캠프’에서 최우수상·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학부생 박민영, 김관호 학생과, 석사과정 옥동윤, 박사과정 서정헌 씨.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 IT공과대학 AI융합공학과 시스템연구실(Systems Research Lab, 지도교수 이성진) 소속 학생들이 경남테크노파크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개최한 ‘2025 동남권SW품질캠프’에서 최우수상·장려상을 수상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역 내 정보통신(IT) 및 문화콘텐츠(CT) 산업의 성장과 지원을 위해 설립된 IT·CT산업 전문 육성기관이다. 2002년 설립 이후,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SW융합클러스터 센텀센터, 클라우드혁신센터, 부산가상증강현실융복합센터 등을 조성하며 지역 IT·CT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SW테스트경진대회는 동남권 지역의 학생, 재직자, 프리랜서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소프트웨어 품질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대회에서는 품질 테스트를 희망하는 기업의 소프트웨어 제품을 참가팀에게 제공하며, 참가팀은 해당 제품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제로 테스트한 후,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결함 및 개선사항을 정리한 보고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 보고서는 블랙박스 테스트 방식으로 도출된 결함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루어진다.

대상 소프트웨어는 ㈜엠바스의 창업자들이 마주하는 문제에 대한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및 지원 사업 정보를 제공하는 ‘창업해’였다 이번 대회서는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3팀, 장려 5팀이 수상했으며, 이 가운데 경상국립대학교 학생들은 최우수상 1팀(박사과정 서정헌, 석사과정 옥동윤), 장려상 1팀(학부생 김관호·박민영)이 수상했다.

수상한 학생들은 “4단계 BK21 ‘AI융합인재 교육연구단’의 꾸준한 지원과 격려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러한 체계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스스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수상한 10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전광역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SW테스트 경진대회에 참가해 다시 한번 역량을 겨루게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아프리카돼지열병 2만여 마리 긴급 살처분 완료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강동면 임곡리의 돼지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 20,150두에 대한 살처분 작업을 19일 18시경 모두 완료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철저한 소독으로 전염병의 전파 차단을 위하여 별도로 살처분 이후의 방역대책을 수립했고 잔존물 처리와 소독 및 방역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살처분에 참여했던 종사자에 대해서는 농장 출입구에서 오염원을 제거하

“경산소방서 자인여성의용소방대,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선발에서 소속 자인여성의용소방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26년 1월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2025년 1월~12월)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재난 현장 대응 능력 조직 활성화 및 운영관리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여도 교육․훈련 참여도 등 2개 분야 5개 항목 1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자인여성의용소방대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공급 계획을 신속하게 이행하는 것이 정부의 의무이자 책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9일 처인구 이동읍 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인 ‘(주)에스앤에스텍’에서 현장 간부공무원 회의를 개최했다.이상일 시장은 이날 시청 간부공무원 30여명과 회의를 열고 용인에서 진행 중인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력과 용수, 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