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외솔부녀경로당, 부산광역시 우수 모범경로당 현판 게첨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2:20:13
  • -
  • +
  • 인쇄
▲ 부산 동구 외솔부녀경로당, 부산광역시 우수 모범경로당 현판 게첨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대한노인회 동구지회는 지난 31일,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외솔부녀경로당(회장 임옥자)에서 부산광역시 우수 모범경로당 현판 게첨식을 개최했다.

이번 현판 게첨식은 외솔부녀경로당이 부산광역시 우수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음에 따라 마련됐다.

앞서 지난 9월 26일 열린 ‘제3회 경로당 여가박람회’에서는 16개 구·군 경로당을 대상으로 사전 서류심사를 실시해 우수 경로당 6곳을 선정했다.

이들 경로당은 행사 현장에서 각자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발표하며 활동성과를 공유했다.

그 결과 외솔부녀경로당이 탁월한 운영 성과와 모범적인 회원 참여로 높은 평가를 받아, 부산광역시 우수 모범경로당으로 최종 선정됐다.

임옥자 외솔부녀경로당 회장은 “우수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오늘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외솔부녀경로당은 지난 29일 진행된 대한노인회 동구지회 제1회 터링대회 단체전에서 1등을 차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관세청 통관국장, 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진희 관세청 통관국장은 1월 9일 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경기 김포시 소재)를 방문해 이사화물 통관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새해를 맞아 국제 이사화물 통관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오는 2026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이사화물 통관검사장의 증축 진행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서울세관 국제이사화물 통관센터는 해상 운송되는 국제 이사화물의 약 75%를 처리하

영광군,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영광군이 청년농업인과 귀농인의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에 참가할 연수생과 선도농가를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은 농업기술과 창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연수생 참여 조건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 귀농 5년 이내 농업인,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 신규농업인, 만 40세 미만의 청년층, 공인된

강원특별자치도, CES 2026서 LG·삼성과 미래산업 협력 본격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국내 주요 대기업들과 미래산업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통합강원관 운영단(단장 심원섭 산업국장)은 1월 7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LG전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주요 글로벌 기업 전시관을 방문해 첨단 기술 동향을 점검하고, 강원의 전략산업과 연계한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LG전자 : AI·로봇 기술 기반 협력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