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장기간 중단된 건축공사장 안전 살핀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2:40:35
  • -
  • +
  • 인쇄
관내 40개소 대상 시설물 위험 여부, 안전상태 등 점검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시는 공사중단으로 장기간 방치된 건축공사장에 대해 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공사중단 건축물이란 '건축법' 및 '주택법'에 따라 착공 후 2년 이상 중단된 건축물을 말한다.

이번 점검은 도시미관 개선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중단 건축공사장 40개소(동지역 17, 읍면지역 23)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옹벽, 흙막이 등 시설물 위험 여부, 공사장울타리·안내판·낙하물방지망 등 안전상태 점검, 공사장 주변 안전사고 위험요소 등이다.

점검 결과, 구조물 등의 안정성 확보와 미관 개선이 필요한 공사장인 경우에는 건축관계자에게 안전조치 명령 등 시정을 요구하고, 안전 확보가 시급한 건축공사장에 대해서는 예산을 투입하여 정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숙 건축과장은 “중단 건축공사장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교육청, 이주․북한배경학생 지원 위해 마을강사 모집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이주·북한배경학생의 학교 적응과 교육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2026학년도 다문화 교육지원 마을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문화 교육지원 마을강사는 학교 현장에서 이주·북한배경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 지원, 기초학력 보충 지도, 정서적 안정을 위한 상담 활동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주배경학생 수 증가와 교육적 수요 확대에 대응해

영월군여성단체협의회, 2026년 영월 여성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스텝] 영월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자)는 1월 16일, 여성회관 2층 대강당에서 여성계 인사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영월 여성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여성단체협의회의 다양한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단체장 신년 인사, 축하 떡 나눔, 참석자 전원이 함께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함께 크는 영월, 존중의 도시 영월, 포용의

부여군, GAP 인증 수수료 군비 지원

[뉴스스텝] 부여군은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GAP 인증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인증 및 갱신에 필요한 각종 비용을 지원하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는 그동안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신규·갱신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와 현지 심사 출장비 등이 농가에 부담으로 작용한다는 지속적인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마련됐다.농산물우수관리(G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