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군위 군수배 플래그풋볼 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2:30:26
  • -
  • +
  • 인쇄
A-BEAM TEAM 우승 · Hawk Eyes 준우승
▲ 군위군수배 플래그풋볼대회

[뉴스스텝] 2025년 11월 30일, 대구 군위군에서 열린 ‘2025년 군위 군수배 플래그풋볼 대회’가 지역 스포츠 축제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군위군과 군위군의회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지역 선수들과 클럽 팀들이 대거 참가해 기량을 겨루며 플래그풋볼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플래그풋볼은 미식축구에서 신체 접촉을 최소화한 스포츠로, 태클 대신 허리에 착용한 플래그를 빼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규칙이 비교적 단순하고 부상 위험이 적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팀워크와 순발력을 동시에 요구하는 종목이다. 최근에는 2028 LA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국내에서도 관심과 저변이 더욱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최종 결승전에서는 군위 A-BEAM 팀이 치열한 접전 끝에 동탄 HawkEyes 팀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두 팀은 경기 내내 공수 전환이 빠른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펼쳤으며, 결정적인 순간마다 선수들의 기량이 빛났다. 군위 A-BEAM 팀은 안정적인 조직력과 날카로운 공격 전개로 승리를 가져갔고, 동탄 HawkEyes 팀 역시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투혼을 발휘하며 관중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경기에 함께한 관중과 선수단 가족들은 경기장 내 체험부스에서 다채로운 활동을 즐기며 대회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참가자들은 아로마파스 만들기, 플래그풋볼 키링 만들기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성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플래그풋볼 관련 기념품과 포토존도 마련되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함께 사진을 찍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러한 체험 활동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스포츠와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축제형 이벤트로서 대회의 의미를 더욱 풍부하게 했다.

이날 경기장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최규종 군위군의회 의장, 유호정 대한미식축구협회장 등 주요 내빈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유호정 협회장은 “플래그풋볼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서 성장 가능성이 큰 종목”이라며 “지역 대회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진열 군위군수와 최규종 의장 역시 군위군이 앞으로도 생활체육 활성화와 스포츠 축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 공동체에 활력을 더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전 경기가 SOOP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어 현장을 찾지 못한 팬들도 경기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었다. 경기 결과와는 대한미식축구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 2개 면세사업권(DF1, DF2) 신규사업자 선정 입찰공고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1일 DF1 및 DF2 면세사업권의 신규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입찰은 기존 사업자의 사업권 반납에 따라 새로운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의 면세쇼핑 편의 확보와 영업공백 최소화를 위한 신속하고 원활한 인수운영을 중점으로 삼았다.입찰 대상 사업권은 향수·화장품, 주류·담배 사업권인 DF1과 DF2로, 인천공항 면세점 전체 매출에서 가장

수원문화재단, '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3일과 14일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2025 수문장 마켓 윈터 페스타’를 개최한다.‘수문장 마켓’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로컬 콘텐츠 마켓으로 2021년부터 운영됐다.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공예품, 디자인, 독립출판, 교육, 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수원 대표 창작마켓이다.이번‘2025 수문장 마켓

2026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국제탁구연맹과 현장실사 시행

[뉴스스텝] 국제탁구연맹(ITTF)이 2026 강릉세계마스터즈탁구선수권대회 1차 현장실사를 시행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과 강릉아레나 등을 돌며 경기장 시설 및 숙박 시설 세부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실사는 여러 대회를 통해 축적된 국제탁구연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릉시와 조직위의 준비 과정을 공유하고 보다 안정되게 정비하도록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특히 고령 참가자 편의 고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