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합격자 60명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2:40:38
  • -
  • +
  • 인쇄
9일 누리집 통해 합격자 공고…50명 선발 예정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6월 21일 시행한 2025년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 필기시험에 대한 합격자 60명을 9일 도교육청 누리집에 발표했다.

총 50명 선발 예정인 이번 시험에서는 472명이 원서를 접수했고 이 중 365명이 실제로 응시하여 77.3%의 응시율을 보였으며 실제 응시인원 대비 경쟁률은 평균 7.3대 1을 기록했다.

17명을 선발하는 교육행정(일반) 직렬은 동점자를 포함하여 총 30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했으며 합격선은 다섯 과목 총점을 기준으로 460점(평균 92점)이다.

그 밖의 직렬에서는 교육행정(저소득층) 1명, 사서 2명, 식품위생 2명, 시설(건축) 3명, 시설관리(일반) 19명, 운전 3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했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오는 11일 ~ 12일까지 합격자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시에는 면접시험 포기자로 간주된다.

면접시험은 오는 18일에 진행되며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의지력 및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평가한 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오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