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속노화 전도사 정희원 박사, 보성군에서 건강의 해법을 말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2:25:36
  • -
  • +
  • 인쇄
제379회 보성자치포럼, 11월 25일 채동선음악당에서 개최
▲ 저속노화 전도사 정희원 박사, 보성군에서 건강의 해법을 말하다_제379회 보성자치포럼 포스터

[뉴스스텝] 보성군은 오는 25일 오후 2시, 벌교읍 채동선음악당에서 ‘제379회 보성자치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저속노화’ 돌풍을 일으킨 정희원 박사(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전문의)를 초청해 ‘저속노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들’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포럼은 보성군민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범람하는 건강 정보 가운데 무엇이 올바른지,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를 구체적 사례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누구나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저속노화 습관’을 중심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정희원 박사는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전문의로 재직했으며, 서울대학교 의학석사와 KAIST 이학박사를 취득한 의과학 분야의 대표 전문가다.

최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MBC '라디오스타' 등 다수의 방송을 통해 대중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현재 서울시 건강총괄관으로 활동하며, 유튜브 채널 ‘정희원의 저속노화’ 운영 등을 통해 ‘과학 기반의 노화 관리법’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령사회로 접어든 지역 현실 속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김혜경 여사, 재일 한국계 예술인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일본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재일 한국계 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한 한일 간 교류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간담회는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양국을 잇는 문화 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 여사는 예술인들을 위해 전날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