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농업기술센터, 청렴 실천 다짐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2:30:23
  • -
  • +
  • 인쇄
▲ 거창군 농업기술센터, 청렴 실천 다짐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창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본관 건물 앞에서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군민 신뢰 제고를 위해 직원과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정한 업무 처리를 위한 공직자의 기본자세를 다시 한번 다지고, 대민행정 전 과정에서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직원들은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메시지가 담긴 홍보물과 홍보 책자를 배부하며, 부패 없는 깨끗한 행정 구현을 위한 다양한 청렴 수칙을 안내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하는 보조사업, 기술지원, 농업 교육 등 민원 대응 업무에서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민원인과 함께 만들어 가는 청렴문화 확산을 독려했다.

김규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며,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어야 그 가치가 완성된다”며 “앞으로도 직원·민원인 참여형 청렴 활동을 지속 추진해 신뢰받는 농정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직사회 내 청렴 의식을 강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행정 서비스의 최종 수혜자인 민원인과 함께 청렴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군민이 신뢰하는 행정’의 기반을 다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군포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2019년부터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사업의 11개 정량지표와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한 정성지표를 종합 평가해 순위를 선정하고 있다.군포시는 폐기물 발생량 감축, 불법행위 예방 홍보, 분리배출 인프라

문체부, 중앙-지방 지역도서관 균형발전과 지역문화 상생 위한 협력 논의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는 11월 28일, 로얄호텔 서울(서울 중구)에서 전국 17개 광역도서관위원회를 대상으로 ‘2025년 지역협력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이번 간담회는 제8기 국가도서관위원회가 심의·확정한 ‘제4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2024년~2028년)’의 실효성 확보와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를 통해 중앙과 지방 간 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반

대전 서구, 외국인 주민과 전통 도자기 체험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구청 장태산실에서 관내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제2차 한국문화교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전했다.이번 문화교실에는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투르크메니스탄 등 8개국에서 온 한국어 교육 수강 외국인 주민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한국 전통 도자기의 멋을 직접 느껴보는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참가자들은 ‘분청사기 박지기법’을 주제로 백색 분을 입힌 분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