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1동, 해피브릿지와 미팅데이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2:55:40
  • -
  • +
  • 인쇄
▲ 의정부시 호원1동, 해피브릿지와 미팅데이 진행

[뉴스스텝]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7월 24일 카페 나크타에서 해피브릿지와 함께하는 미팅데이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나눔의샘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의 독거노인생활지원사 중 해피브릿지로 위촉된 11명과 동 보건복지팀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복지 위기가구 주요 발굴 대상과 신고 방법 등에 대해 교육하고 발굴 활동 시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평소 독거노인생활지원사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의 관심이 필요한취약가구에 대한 제보를 받아 총 9가구를 접수, 신속하게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영식 동장은 “우리 주변에 숨어있는 위기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해피브릿지의 자발적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 오늘 미팅데이를 계기로 해피브릿지가 인적안전망으로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